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경남중기청,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지정서 수여

송고시간2021-07-22 16:09

beta
세 줄 요약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남중기청)은 22일 오후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도내 17개 기업에 지정서를 수여했다.

이상창 경남중기청장은 "앞으로도 우수 인재를 육성하는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해 중소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해나가는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중기청은 22일 도내 18개 중소기업 지원기관과 함께 '경남 중소기업 지원기관협의회'를 열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경남중기청
경남중기청

[경남중기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남중기청)은 22일 오후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도내 17개 기업에 지정서를 수여했다.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은 중소기업 인력지원 특별법 시행령에 따라 전문 지식·기능을 지닌 우수 인력을 채용하거나 교육훈련 투자 등을 통해 인재를 육성하는 중소기업을 말한다.

이번에 신규 지정된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은 향후 3년간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 참여시 가점을 부여받는 등 혜택을 받는다.

이상창 경남중기청장은 "앞으로도 우수 인재를 육성하는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해 중소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해나가는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중기청, 중소기업 지원기관협의회 개최

(창원=연합뉴스) 경남중기청은 22일 도내 18개 중소기업 지원기관과 함께 '경남 중소기업 지원기관협의회'를 열었다.

회의에 참석한 기관들은 각자 현안 등을 발표하고, 지역경제 활력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협력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달부터 5∼49인 사업장에 대한 주 52시간제가 본격 시행됨에 따른 후속 지원방안 등도 논의했다.

경남중기청 관계자는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정부 지원 우대방안에 대해 적기에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