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집값 절반 정부 지원"…원희룡, 오늘 부동산 공약발표

송고시간2021-07-29 06:05

beta
세 줄 요약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원희룡 제주지사는 29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집값의 절반을 지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부동산 공약을 발표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공정과 혁신 강조하는 원희룡 제주도지사
공정과 혁신 강조하는 원희룡 제주도지사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7일 서울 여의도 제주도청 서울본부에서 열린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다음 세대가 더 잘 살 수 있는 국가비전으로 공정과 혁신을 꼽고 있다. 2021.7.28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원희룡 제주지사는 29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집값의 절반을 지원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부동산 공약을 발표한다.

이른바 '주택 국가찬스' 정책이다. 공동투자 형식으로 내집마련 부담의 절반을 국가가 책임지겠다는 것이다.

그밖에 양도소득세 인하, '임대차 3법' 즉각폐지 정책도 제시할 예정이다.

앞서 원 지사는 전날 연합뉴스 인터뷰에서 "무주택 신혼부부가 집을 살 때 절반까지 국가가 공동 투자해주는 '내 집 마련 국가 찬스'를 제공하려 한다"고 밝힌 바 있다.

공약발표 자리에는 공약 설계에 참여한 같은 당 엄태영 의원과 박근혜 정부 청와대 경제수석을 지낸 강석훈 성신여대 경제학부 교수, 심교언 건국대 부동산학과 교수, 조장옥 서강대 경제학부 명예교수도 참석한다.

kj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