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일본 유명 걸그룹 'AKB48' 멤버 7명 코로나 집단 감염

송고시간2021-08-02 10:10

beta
세 줄 요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는 일본에서 걸그룹 멤버들의 집단 감염이 발생했다.

2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걸그룹 'AKB48' 멤버 7명이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다고 소속사 측이 전날 발표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소속사 "걱정과 불편을 끼쳐 드린 것에 진심으로 사과"

(도쿄=연합뉴스) 박세진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는 일본에서 걸그룹 멤버들의 집단 감염이 발생했다.

2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걸그룹 'AKB48' 멤버 7명이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다고 소속사 측이 전날 발표했다.

이들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일 사이에 발열 증상이 나타나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받았다.

감염이 확인된 멤버는 오모리 마호(大盛真歩),구라노오 나루미(倉野尾成美), 사카구치 나기사(坂口渚沙), 나가노 세리카(永野芹佳), 스즈키 유카( 鈴木優香), 우에미 소라노(上見天乃), 도쿠나가 레미(徳永羚海)다.

AKB48는 2일부터 8일 사이에 예정된 공연과 이벤트를 취소했다.

이 그룹에 현재 소속돼 있는 멤버는 총 89명이다.

소속사 측은 블로그를 통해 "걱정과 불편을 끼쳐 드린 것에 진심으로 사과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도쿄올림픽이 한창인 일본에서는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폭증세를 보이고 있다.

전날 기준으로 일본 전역에서 1만177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와 나흘 연속으로 1만 명대를 기록했다.

일본 걸그룹 'AKB48'. [인스타그램 사진 갈무리]

일본 걸그룹 'AKB48'. [인스타그램 사진 갈무리]

parksj@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jz3Y17U51mw?list=PLXEgaekUh_OIJFGBie_3JJkTMLh5b6Z1u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