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시청자가 찜한 TV] 돌아온 '식스센스'와 '슈퍼밴드' 활약

송고시간2021-08-03 08:00

beta
세 줄 요약

tvN '식스센스'와 JTBC '슈퍼밴드'.

두 번째 시즌에 접어든 두 예능이 나란히 10위권에 진입했다.

3일 CJ ENM이 발표한 7월 넷째 주(19~25일) 콘텐츠영향력평가지수(CPI·하단용어설명 참조) 집계에서 '식스센스2'와 '슈퍼밴드2'가 나란히 6위, 8위로 진입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조승우 출연한 '유 퀴즈 온 더 블럭' 공동 9위

식스센스2
식스센스2

[tvN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tvN '식스센스'와 JTBC '슈퍼밴드'. 두 번째 시즌에 접어든 두 예능이 나란히 10위권에 진입했다.

3일 CJ ENM이 발표한 7월 넷째 주(19~25일) 콘텐츠영향력평가지수(CPI·하단용어설명 참조) 집계에서 '식스센스2'와 '슈퍼밴드2'가 나란히 6위, 8위로 진입했다. 전주보다 각각 11, 13계단 오른 성적이다. CPI 지수는 순서대로 246.0, 232.7을 기록했다.

'식스센스'는 유재석을 비롯한 여섯 명의 멤버가 진짜 속에 숨은,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가짜를 찾아내는 추리 게임 형식의 버라이어티 예능이다. 멤버들은 물론 시청자들도 감쪽같이 속는 세트장과 연기자들을 보는 재미와, 매회 바뀌는 게스트들이 멤버들과 새롭게 보여주는 호흡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번 시즌에서는 특히 지난달 30일 방송된 6회에서 평균 시청률이 3.4%(닐슨코리아 유료가구), 순간 최고가 5%를 돌파하며 자체 최고 성적을 내기도 했다. 마마무 솔라와 문별이 게스트로 출연해 하루 매출 최대 1천만원인 수제 떡갈비집, 소셜미디어에서 난리 난 퓨전 떡집, 월 매출 5천만원의 팔뚝만 한 크기의 육전김밥집 사이에서 진짜 실존하는 가게 찾기에 나섰다.

아이디어 하나로 인생역전한 '서민갑부'들의 사연을 보는 재미와 더불어, 멤버들이 육전김밥 가게가 가짜임을 밝혀내면서 추리의 짜릿함까지 안겼다. 특히 그룹 더 자두 출신이자 배우로 활동 중인 송용식(강두)이 연기자로 나서 반전의 묘미도 안겼다.

유재석이라는 톱MC와 여성 멤버들 간의 '케미'(케미스트리·궁합)를 보는 재미, 그리고 추리와 반전이라는 예능적 요소가 탄탄한 덕분에 '식스센스'는 시즌제로서 안정적으로 정착한 듯 보인다.

슈퍼밴드2
슈퍼밴드2

[JT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슈퍼밴드'도 더 강렬한 실력자들과 함께 시즌2로 돌아와 탄탄한 팬덤을 자랑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서 참가 폭이 여성으로까지 확대되면서 볼거리도 들을거리도 늘어난 느낌이다. 특히 최근에는 라이벌 지목전이 본격화하면서 긴장감도 늘었다. 출연자들마다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이면서 개별 영상 클립들도 화제다. 특히 본선 일대일 장르전에서 거문고 줄을 끊는 퍼포먼스를 보여준 박다울, '클로저' 무대를 꾸민 쵸프라까야의 열정적인 연주 등이 주목받았다.

또 본선 2라운드에서는 프로듀서들이 주목한 에이스 8인방이 양 팀으로 나뉘면서 더 치열한 경쟁을 예고한 상태다. '리틀 유희열' 김준서 등 개개인도 주목받기 시작해 프로그램 팬덤은 앞으로 더 확장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시즌은 윤종신과 윤상, 유희열, 이상순, 씨엘(CL) 등 프로듀서 군단도 더욱 화려해져 다양한 심사평을 보는 재미도 있다.

한편, 배우 조승우의 16년 만의 예능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전주보다 12계단 뛰어올라 공동 9위에 진입했다. CPI 지수는 228.1이다.

조승우는 첫 작품인 영화 '춘향뎐'을 비롯해 tvN '비밀의 숲' 속 외톨이 검사 황시목 캐릭터까지 연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배우로서 고민되는 부분도 솔직담백하게 들려줘 호평받았다.

금주 CPI 1위는 '트롯맨'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서 완치돼 활동 재개를 예고한 TV조선 '사랑의 콜센타'(305.1)가 차지했다.

7월 넷째 주 CPI 리포트
7월 넷째 주 CPI 리포트

[CJ ENM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is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