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송고시간2021-08-09 08:13

beta
세 줄 요약

18∼49세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9일 시작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에 처음으로 열린 2020 도쿄하계올림픽이 17일간의 열전을 마무리하고 8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파우치 소장은 8일(현지시간) NBC방송에 출연, 면역체계가 손상된 이들은 강한 면역 반응을 갖지 못할 가능성이 커서 시간이 흐르면서 백신 보호가 다소 약화한 것을 보여준다면서 부스터샷 필요성이 크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오후 8시부터 18∼49세 사전예약…오늘은 생일 끝자리 '9' 대상자

18∼49세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9일 시작된다. 18∼49세 사전예약에는 접속 인원 분산을 위해 처음으로 '10부제'가 적용된다. 연령대별 접종 계획에서 가장 후순위인 18∼49세는 예약 대상자만 약 1천600만명에 달한다. 이들 청장년층이 사전예약에 얼마나 응하느냐에 따라 '추석전 전 국민 70% 1차 접종' 목표 달성 여부가 판가름 날 전망이다.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1

전문보기: http://yna.kr/JZR1pK1DAt4

■ 코로나 우려 씻고 도쿄올림픽 폐막…2024년 파리에서 만나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에 처음으로 열린 2020 도쿄하계올림픽이 17일간의 열전을 마무리하고 8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오후 8시 일본 도쿄 올림픽 스타디움(신국립경기장)에서 열린 폐회식에는 205개 나라 국가올림픽위원회(NOC) 선수단과 난민대표팀 등 이번 대회에 출전한 206개 참가팀이 모두 참가해 인류 화합의 대제전을 마무리했다.

전문보기: http://yna.kr/vZR8pKSDAtI

■ 美 추가접종 임박했나…파우치 "부스터샷 필요, 노인 우선"

미국 대통령 보건 참모인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사람도 부스터샷(추가접종)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백신 접종자에 대한 보호 능력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화하면서 추가 접종을 해야 한다는 논리다. 파우치 소장은 8일(현지시간) NBC방송에 출연, 면역체계가 손상된 이들은 강한 면역 반응을 갖지 못할 가능성이 커서 시간이 흐르면서 백신 보호가 다소 약화한 것을 보여준다면서 부스터샷 필요성이 크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0NRwpK0DAuP

■ '옥중' 이재용 풀려날까…법무부, 오늘 가석방심사위

법무부는 9일 오후 법무부 정부과천청사에서 비공개로 가석방심사위원회를 열고 대상자들의 적격 여부를 논의한다. 강성국 법무부 차관이 위원장을 맡고, 구자현 검찰국장·유병철 교정본부장이 내부 위원으로 참석한다. 외부 위원은 윤강열 서울고법 부장판사, 김용진 대한법률구조공단 변호사, 홍승희 원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백용매 대구가톨릭대 심리학과 교수, 조윤오 동국대 경찰사법대학 교수 등 5명이다.

전문보기: http://yna.kr/SYRppKgDAtE

■ 한미연합훈련 연기론, 비공감 50% vs 공감 45%[리얼미터]

한미연합훈련 연기 의견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이 오차 범위 내에서 우세하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9일 나왔다. 리얼미터가 YTN 의뢰로 지난 6일 전국 18세 이상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한미연합훈련 연기 주장에 공감하지 않는다'는 응답이 50.4%로 나타났다. 공감한다는 응답은 45.3%로 집계됐다.

전문보기: http://yna.kr/AOR7pKcDAuS

■ 교육부, 2학기 전면등교 여부 오늘 발표…4단계서도 등교할까

교육부가 9일 전면등교 여부 등 2학기 학사 운영 방안을 발표한다. 교육부는 앞서 지난 6월 2학기 개학과 동시에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까지는 전면등교를 시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지속되면서 여름방학에 들어간 학교가 개학하는 이번 달 셋째·넷째 주에도 수도권과 부산 등 비수도권 다수 지역의 거리두기 4단계가 지속하거나 유지될 가능성이 커지면서 전면등교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전문보기: http://yna.kr/DORUpK0DAuv

■ 무더위 계속…동해안·충청·남부 비 소식

월요일인 9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동해안을 중심으로 곳곳에 비 소식이 예보됐다. 강원 영서와 영남 동부, 제주도는 낮까지, 강원 영동은 밤까지 비가 내리겠다. 충청권 내륙과 호남 내륙, 영남 서부는 낮부터 밤까지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동과 울릉도, 독도에서 30∼80㎜, 호남 내륙과 영남에서 10∼60㎜, 강원 영서와 충청 내륙, 경남 동부, 제주도에서 5∼40㎜다.

전문보기: http://yna.kr/6NRfpK2DAum

■ 전두환 9개월 만에 법정 설까…사자명예훼손 항소심

5·18 당사자에 대한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1심에서 유죄 판결을 받은 전두환(90) 전 대통령의 항소심 재판이 9일 열린다. 전씨는 지난해 11월 1심 판결 이후 항소심 재판에 줄곧 출석하지 않았으나 재판부가 불이익을 경고하자 출석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9일 광주지법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201호 법정에서 형사1부(김재근 부장판사) 심리로 전씨의 항소심 공판기일이 열린다.

전문보기: http://yna.kr/fZR0pK6DAt1

■ 송영길, 오늘 이낙연과 만찬…'경선 관리' 의견 청취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9일 오후 6시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와 만찬을 한다. 송 대표는 만찬에서 지도부의 대선 경선 관리 및 당 운영과 관련한 이 전 대표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송 대표는 지난달 30일 박용진 의원, 지난 3일에는 김두관 의원과 차례로 공동 일정을 소화하는 등 당 대권주자들과 릴레이 스킨십 행보를 보였다.

전문보기: http://yna.kr/_ZRBpKlDAtb

■ 유승민, PK 공략 가속…원희룡, 교육 대선공약 발표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은 9일 경남 진주상공회의소에서 상공인들과 간담회를 한다. 전날부터 사흘간 계속되는 부산·울산·경남(PK) 지역 방문의 일환이다. 오후에는 경남도당에서 지역 언론인과 간담회를 하고 경남도청 공무원 노조도 방문한다.

전문보기: http://yna.kr/2ZRBpK1DAtX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