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연천군 '연천BIX' 입주기업 재정 지원 업무협약

송고시간2021-08-13 14:06

beta
세 줄 요약

경기 연천군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연천읍 통현리·은대리 일대 60만㎡에 추진 중인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 분양 활성화에 나섰다.

연천군은 NH농협 연천군지부, KB국민은행 전곡지점과 '연천BIX 분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연천군은 본격적인 분양과 함께 연천BIX에 입주할 기업에 재정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보고 금융기관과 재정 지원 등을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연천=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경기 연천군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연천읍 통현리·은대리 일대 60만㎡에 추진 중인 '연천BIX'(은통일반산업단지) 분양 활성화에 나섰다.

연천군은 NH농협 연천군지부, KB국민은행 전곡지점과 '연천BIX 분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연천BIX 분양 활성화 업무협약
연천BIX 분양 활성화 업무협약

[연천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연천BIX는 1차 사전분양에서 4개 업체와 입주 계약을 체결하는 등 분양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에 연천군은 본격적인 분양과 함께 연천BIX에 입주할 기업에 재정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보고 금융기관과 재정 지원 등을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협약에 따라 연천군은 경기도 중소기업 육성자금으로 최대 30억원, 연천군 추천 특례보증으로 운전자금 최대 3억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 이차보전 지원 등을 통해 기업에 경영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연천BIX는 연천군과 경기도시공사가 연천읍 통현리·은대리 일대 60만㎡에 국·도비 220억원 등 1천188억원을 들여 조성하는 산업단지다.

60여 개 기업을 유치할 산업단지에는 100가구 규모 기숙사(행복주택)를 비롯해 입주기업의 원활한 경영을 지원할 기업지원센터와 공동물류센터도 들어선다.

연천군은 연천BIX가 조성되면 30여 년간 모두 7천200억원의 경제적 편익과 고용 3천여 명 창출 등 경제적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협약을 통해 지원하는 창업지원, 기반조성지원 등으로 경제적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며 "앞으로 연천BIX를 그린 바이오 산업의 중심지, 동북아 K-푸드 거점지역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wyshi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