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카메라뉴스] 문경시장 1인시위…"추경예산 원안 통과"

송고시간2021-09-08 17:59

beta
세 줄 요약

고윤환 경북 문경시장이 8일 시의회 앞마당에서 2021년 2회 추가경정예산안 통과를 요청하며 1인시위를 했다.

이번 추경에 귀농·귀촌·귀향인 유입을 통한 인구증가 예산 100억원을 편성했으나 시의회 승인이 여의치 않기 때문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인구 증가에 특단 대책 마련을 위해 추경 예산안이 반드시 원안 통과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추경예산안 통과" 문경시장 일인시위
"추경예산안 통과" 문경시장 일인시위

[문경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문경=연합뉴스) 고윤환 경북 문경시장이 8일 시의회 앞마당에서 2021년 2회 추가경정예산안 통과를 요청하며 1인시위를 했다.

이번 추경에 귀농·귀촌·귀향인 유입을 통한 인구증가 예산 100억원을 편성했으나 시의회 승인이 여의치 않기 때문이다.

고 시장의 시위 현장에 나온 김창기 의장은 "실내로 들어가서 대화하자"고 만류했다.

시는 지난달 31일 인구증가 예산을 포함해 8천501억원 규모 추경예산안을 의회에 제출했으나 시의회는 관련 예산 규모가 너무 크다며 비판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인구 증가에 특단 대책 마련을 위해 추경 예산안이 반드시 원안 통과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글 = 홍창진 기자, 사진 = 문경시 제공)

realis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