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김해 교사 불법촬영 사건, 그 후 1년 토론회' 자료집 발간 추진

송고시간2021-09-09 14:20

beta
세 줄 요약

경남여성단체연합, 경남여성연대 등은 지난달 온라인으로 개최한 '김해 교사 불법촬영 사건, 그 후 1년 토론회'의 내용을 담아 자료집 발간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단체 관계자는 "토론회를 통해 논의된 이야기들을 자료집으로 모아 기억하고자 한다"며 "1년 후의 오늘은 다른 내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김선경 기자
김선경기자
불법 촬영
불법 촬영

[연합뉴스TV 제공]

(창원=연합뉴스) 경남여성단체연합, 경남여성연대 등은 지난달 온라인으로 개최한 '김해 교사 불법촬영 사건, 그 후 1년 토론회'의 내용을 담아 자료집 발간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당시 토론회 참석자들은 학교 내에서 사건에 대한 공론화가 미흡했고, 피해자에 대한 지원이 예산 등 사유로 미흡하게 이뤄졌다는 의견을 냈다.

이에 도교육청에 유사 사건 발생 때 학내 민주적 공론화 절차를 마련하고 그 과정에 학생 참여를 보장할 것을 요구했다.

또 피해자 중심의 포괄적 지원대책 방안을 마련하라고도 촉구했다.

단체 관계자는 "토론회를 통해 논의된 이야기들을 자료집으로 모아 기억하고자 한다"며 "1년 후의 오늘은 다른 내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sH6mPja1afk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