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항만공사 로테르담 물류센터 10월말 개장식…내년 가동

송고시간2021-09-14 11:13

beta
세 줄 요약

부산항만공사(BPA)는 10월 28일 네덜란드 로테르담 물류센터 개장식을 하고 본격 운영 준비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

전산 장비 구축 등 내부 공사와 시험 가동을 거쳐 연말에 준공한 뒤 내년 1월 본격 개장할 계획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부산항만공사 로테르담 물류센터
부산항만공사 로테르담 물류센터

[부산항만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부산항만공사(BPA)는 10월 28일 네덜란드 로테르담 물류센터 개장식을 하고 본격 운영 준비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

3만㎡ 규모인 물류센터 건물 시공은 마무리됐다. 전산 장비 구축 등 내부 공사와 시험 가동을 거쳐 연말에 준공한 뒤 내년 1월 본격 개장할 계획이다.

화물 보관과 입출고뿐만 아니라 관세·부가세 유예, 보세 운송, 통관, 육상운송 등 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물류센터 내 공유 오피스 이용을 지원해 물류 플랫폼 기능을 갖출 예정이다.

또 삼성SDS가 물류센터 절반을 장기 임대해 사용하고 나머지 절반에 대해서는 BPA가 유치하는 화물을 위탁 처리할 계획이다.

유럽 관문항 격인 로테르담항의 마스블락테 지역에 조성된다.

덕분에 유럽에 진출하는 국내 중장비, 전자제품, 화학 등 제조 분야 중소·중견기업과 포워딩(화물운송주선업) 업체들로부터 이용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BPA는 밝혔다.

youngky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