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혁신센터 보육기업 웨인힐스벤처스 내년 코스닥 상장 준비

송고시간2021-09-23 09:59

beta
세 줄 요약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보육기업인 인공지능 스타트업 웨인힐스벤처스가 내년 상반기 코스닥 시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웨인힐스벤처스는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 상반기 코스닥 성장성 특례상장을 목표로 최근 신영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는 등 기업공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부산=연합뉴스) 박창수 기자 =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보육기업인 인공지능 스타트업 웨인힐스벤처스가 내년 상반기 코스닥 시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 업체는 텍스트와 음성 기반인 데이터를 자연어 처리와 머신러닝 및 음성 화자 분리 기술을 통해 텍스트 단어의 사전적 의미를 추출해 디지털 영상 콘텐츠로 자동 변환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사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의 글로벌 스타트업 시장검증 지원사업에 선정돼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기도 했다.

지금까지 누적 투자액이 53억원에 달하며 콘텐츠 저작권 라이선스 및 기술력을 높게 평가받아 약 50억원의 국내 및 해외 매출 성과를 거뒀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영상을 통해 사람 행동을 모션 트레킹해 다양한 3차원 캐릭터를 메타버스에서 만들 수 있는 기술을 적용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웨인힐스벤처스는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 상반기 코스닥 성장성 특례상장을 목표로 최근 신영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는 등 기업공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이 업체는 내달 부산에서 열리는 스타트업 행사인 'BSW BOUNE 2021'에 참가해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pc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