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영상] 1조원 챙겨 필리핀서 호화 생활…불법 도박사이트 총책 검거작전

송고시간2021-09-23 20:1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fODRJKritBY

(서울=연합뉴스) 불법 온라인 도박사이트 총책과 국내 최대 성매매 알선 사이트 '밤의 전쟁' 운영자가 각각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찰청은 필리핀 마닐라에서 불법 온라인 도박사이트를 운영하며 총 1조3천억원 상당의 부당 이익을 챙긴 혐의로 온라인 도박사이트 조직 총책인 40대 남성 A씨를 현지에서 18일 검거했다고 23일 밝혔는데요.

경찰청은 2019년 9월 국가정보원으로부터 이 같은 범죄 첩보를 입수한 뒤 필리핀 수사기관과 함께 2년간 추적한 끝에 마닐라에서 A씨를 검거했습니다.

A씨는 필리핀 유명 연예인들이 거주하는 최고급 리조트에 살며 벤츠 마이바흐 등 최고급 승용차 10대를 번갈아 타는 초호화 생활을 하고 있었으며, 평소 무장 경호원 10여명을 대동했다고 경찰은 전했습니다.

필리핀 수사기관은 검거 작전에 경찰 특공대를 포함해 30여명을 투입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경찰은 지난 22일 국내 최대 성매매 알선 사이트 '밤의 전쟁'의 운영자인 40대 남성 B씨 역시 필리핀에서 검거했습니다.

B씨는 2014년 4월부터 2019년 7월까지 '밤의 전쟁' 등 성매매 알선 사이트 3개를 운영하면서 업소를 광고해주는 대가로 200억원을 벌어들인 혐의를 받는데요.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해연·남궁정균>

<영상: 경찰청 제공>

[영상] 1조원 챙겨 필리핀서 호화 생활…불법 도박사이트 총책 검거작전 - 2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