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낙연, '전북 경선 2위'에 "희망 갖고 더 노력"

송고시간2021-09-26 19:24

beta
세 줄 요약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는 26일 전북 경선에서 2위를 차지한 것과 관련, "희망을 갖고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전북 완주군 우석대에서 열린 경선 뒤 기자들과 만나 "저를 지지해준 도민에게 감사드리며, 저를 지지해주지 않은 분들의 뜻도 새기도록 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전날 광주·전남 경선에서 처음 1위를 차지했으나 이날 전북 경선에서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과반 압승'을 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진정한 마음 더욱더 알리고 지지 호소"

(서울·완주=연합뉴스) 강병철 강민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는 26일 전북 경선에서 2위를 차지한 것과 관련, "희망을 갖고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전북 완주군 우석대에서 열린 경선 뒤 기자들과 만나 "저를 지지해준 도민에게 감사드리며, 저를 지지해주지 않은 분들의 뜻도 새기도록 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전날 광주·전남 경선에서 처음 1위를 차지했으나 이날 전북 경선에서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과반 압승'을 했다. 이 지사는 호남 전체에서도 승리했다.

이낙연 전 대표는 향후 경선 전략에 대해 "제가 가진 진정한 마음을 더욱더 알려드리고 지지를 호소하는 길밖에 없다"고 말했다.

또 김두관 의원이 후보직을 전격 사퇴하고 이재명 지사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 것에 대한 의견을 묻는 말에 "그것은 본인의 자유"라면서 "그분 정책에 대해 제가 받아들일 것은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이낙연 이재명 후보 악수
이낙연 이재명 후보 악수

(완주=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26일 전북 완주군 우석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전북 합동연설회에서 이낙연 후보와 이재명 후보가 악수하고 있다. 2021.9.26 kan@yna.co.kr

solec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