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CJ온스타일 "라방 질문, 방송 끝나도 답해드려요"

송고시간2021-10-04 09:30

beta
세 줄 요약

CJ온스타일은 라이브커머스(라방) 채널인 '라이브쇼'의 쌍방향 소통 강화를 위해 '질문 모아보기' 코너를 신설하고 모든 고객의 질문에 답해준다고 4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이 쌍방향 소통이지만 방송 중 시청자의 질문에 모두 답변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겨 이를 개선하기 위한 조치다.

방송 중 진행자의 답변을 듣지 못했더라도 '질문 모아보기' 메뉴에서 '내 질문보기' 탭을 누르면 나중에라도 답을 확인할 수 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라이브쇼의 '질문 모아보기' 코너
라이브쇼의 '질문 모아보기' 코너

[CJ온스타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CJ온스타일은 라이브커머스(라방) 채널인 '라이브쇼'의 쌍방향 소통 강화를 위해 '질문 모아보기' 코너를 신설하고 모든 고객의 질문에 답해준다고 4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이 쌍방향 소통이지만 방송 중 시청자의 질문에 모두 답변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겨 이를 개선하기 위한 조치다.

방송 중 진행자의 답변을 듣지 못했더라도 '질문 모아보기' 메뉴에서 '내 질문보기' 탭을 누르면 나중에라도 답을 확인할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이와 함께 사용자환경(UI·UX)도 개선했다.

구매 인증 혜택과 적립금을 놓치지 않도록 신청 버튼을 아예 화면에 넣고, 다른 페이지로 이동해도 시청하던 방송을 작은 화면으로 계속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중요 공지를 놓치지 않도록 고객 공지 창을 채팅창 아래 별도로 만들었다.

품질 관리를 위해 표시광고법 위반 여부를 방송 전 전수 조사하고 실물 검사 비율을 늘리는 한편 카카오톡 채널에서도 고객 만족도 조사를 하는 등 상품 관리와 고객 서비스도 강화한다.

luci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