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감장 나온 머지포인트 대표 "순차적 환불 진행중"

송고시간2021-10-05 16:27

beta
세 줄 요약

대규모 환불중단 사태가 발생한 선불할인 서비스 '머지포인트'의 운영사 머지플러스 권남희 대표는 5일 순차적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 대표는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저희가 환불은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확실히 말씀을 드릴 수 있다"며 "전체 환불 규모가 고객 전체가 요구한 바가 아니라서 경영 정상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이동환 기자
이동환기자

"경영 정상화와 함께 환불 해결할 수 있을 것"

발언하는 권남희 머지플러스 대표
발언하는 권남희 머지플러스 대표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권남희 머지플러스 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10.5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동환 기자 = 대규모 환불중단 사태가 발생한 선불할인 서비스 '머지포인트'의 운영사 머지플러스 권남희 대표는 5일 순차적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 대표는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저희가 환불은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확실히 말씀을 드릴 수 있다"며 "전체 환불 규모가 고객 전체가 요구한 바가 아니라서 경영 정상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실 경영 정상화와 환불이 동시에 이뤄진다면, 환불 부분도 다 같이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구체적인 시점을 묻는 말에는 "해당 지표에 대해서는 경찰 수사 중인 관계로 증언하기 어렵다"라며 말을 아꼈다.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은 "'머지포인트 10만원권을 8만5천원 정도에 사더라. 1만5천원은 어떻게 감당했느냐"라고 묻기도 했다.

권 대표는 "궁극적으로 플랫폼 사업 모델은 초창기에 시장 생태계 구축 이후에 나중에 흑자 전환을 할 수 있는 계획을 갖고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답했다.

비즈니스 모델은 창업자인 자신의 동생이 설계했다고 말했다.

dhlee@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a0JBDqyEHPQ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