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북도의회 '군위 대구 편입' 찬반 의견 다시 묻기로

송고시간2021-10-08 13:05

beta
세 줄 요약

경북도의회가 이번 임시회에서 '군위군 대구시 편입'에 대한 의견 재청취 안건을 처리하기로 했다.

고우현 도의회 의장 등 의장단과 상임위원회 위원장들은 8일 회의를 열고 현재 개회 중인 임시회에서 군위 대구 편입에 대해 도의원들의 의견을 다시 묻기로 했다.

도는 지난 7일 군위 대구 편입에 대한 찬성과 반대 의견 제시를 요청하는 안건을 도의회에 다시 공식 제출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상임위 거쳐 이번 임시회 폐회일인 14일 투표로 안건 처리 예정

대구시장·경북지사·군위군수 도의회 방문해 '군위 대구 편입' 의견 제시 요청
대구시장·경북지사·군위군수 도의회 방문해 '군위 대구 편입' 의견 제시 요청

[촬영 이승형]

(안동=연합뉴스) 이승형 기자 = 경북도의회가 이번 임시회에서 '군위군 대구시 편입'에 대한 의견 재청취 안건을 처리하기로 했다.

고우현 도의회 의장 등 의장단과 상임위원회 위원장들은 8일 회의를 열고 현재 개회 중인 임시회에서 군위 대구 편입에 대해 도의원들의 의견을 다시 묻기로 했다.

소관 상임위원회 심사를 거쳐 제326회 임시회 폐회일인 오는 14일 제2차 본회의에서 안건을 상정해 처리한다.

상임위원회에서 찬성이나 반대 의견을 명확히 해서 본회의에 올리면 이에 대한 찬반 투표를 한다.

하지만 상임위에서 의견이 팽팽히 맞서 찬반 결론을 내지 못한 채 본회의에 넘기면 별도 수정 안건을 만들어 의견을 묻는다.

투표 방식은 무기명으로 할 가능성이 크다.

도의회는 앞서 지난달에는 찬반 의견이 분분하자 무기명 투표로 '의견 없음'으로 결론 낸 바 있다.

경북도는 이런 도의회 의견을 첨부해 군위 대구 편입을 위한 관할구역 변경 건의서를 행정안전부에 제출했다.

하지만 행안부는 의견 청취는 지방의회를 통해 주민의 진정한 의사를 확인하는데 그 취지가 있는 만큼 도의회 의견을 명확히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도는 지난 7일 군위 대구 편입에 대한 찬성과 반대 의견 제시를 요청하는 안건을 도의회에 다시 공식 제출했다.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영만 군위군수는 이날 의장실을 찾아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들에게 이번 임시회에서 의견 청취 안건을 처리해달라고 요청했다.

군위 대구 편입은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 이전 부지 선정과정에서 공동후보지(군위 소보·의성 비안) 유치신청 조건으로 시·도 정치권이 합의한 사항이다.

경북도의회 관계자는 "상임위원회를 거쳐 본회의에서 안건을 처리하기로 했고 상임위원회 심사가 끝나야 확실하겠으나 지난번에 무기명으로 했으므로 이번에도 무기명 투표를 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har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