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재명, 오늘 광주 방문…오후엔 봉하마을 찾아 盧묘역 참배

송고시간2021-10-22 06:00

beta
세 줄 요약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2일 광주와 경남 봉하마을을 잇달아 방문한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민주당의 심장부인 광주를 찾는다.

오후에는 경남 김해 봉하마을로 이동, 오후 3시에 고(故) 노무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뒤 권양숙 여사를 예방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5·18 민주묘지 분향하는 이재명 지사
5·18 민주묘지 분향하는 이재명 지사

지난 5월 18일 오후 광주 북구 5·18 민주묘지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분향을 하며 참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강민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2일 광주와 경남 봉하마을을 잇달아 방문한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민주당의 심장부인 광주를 찾는다. 이 후보는 오전 10시 광주 북구에 위치한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찾아가 참배한다.

오후에는 경남 김해 봉하마을로 이동, 오후 3시에 고(故) 노무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뒤 권양숙 여사를 예방한다.

이날 일정은 경기지사로서 두 차례의 국정감사를 마친 이 후보가 여당의 대선 후보로서 진행하는 사실상 첫 일정이다.

이 후보가 민주당 진영에 있어 상징성이 큰 두 곳을 잇따라 찾는 것은 지지층을 결집하고 통합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차원으로 보인다.

이 후보는 이날 광주·봉하 방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민생 장정과 대선 행보에 돌입할 예정이다.

경기지사직 사퇴는 경쟁자였던 이낙연 전 대표와의 회동 일정 조율 등과 맞물리며 내주로 미루어질 전망이다.

이 후보 측 관계자는 이 후보의 지사직 사퇴 시점과 관련, "늦어지면 내주 중반이 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재명 지사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
이재명 지사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지난 5월 6일 오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 후 너럭바위 주변을 걷고 있다. 이 지사 오른쪽은 노 전 대통령 사위인 곽상언 변호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km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