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인천소식] 강화군, 군민 자전거보험 가입

송고시간2021-10-26 10:46

beta
세 줄 요약

인천시 강화군은 군민 누구나 안심하고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자전거 보험에 가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보험은 강화군에 주소지를 둔 군민은 누구나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되며 타지역 사고 피해도 보장받는다.

인천시 강화군은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삼산대교, 외포항, 고려저수지 등지에 '생명사랑 표지판'을 설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강화군민 자전거보험 가입 시행
강화군민 자전거보험 가입 시행

[강화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연합뉴스) 인천시 강화군은 군민 누구나 안심하고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자전거 보험에 가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보험은 강화군에 주소지를 둔 군민은 누구나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되며 타지역 사고 피해도 보장받는다. 보장 기간은 2022년 3월 13일까지다.

이에 따라 군민들은 자전거 사고로 사망 시 2천만원을, 3∼100% 후유 장애 발생 시 최대 2천만원을 보장받는다. 4주 이상 부상 진단을 받은 경우에는 최대 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자전거를 타다가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준 경우에는 변호사 선임 비용 200만원과 벌금 최대 2천만원 등이 지원된다.

보험금 청구는 진단서와 주민등록등본 등 서류를 준비해 보험계약사인 DB손해보험(☎ 02-475-8115)에 하면 된다.

강화군 생명사랑 표지판
강화군 생명사랑 표지판

[강화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해안·저수지 지역에 '생명사랑 표지판' 설치

(인천=연합뉴스) 인천시 강화군은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삼산대교, 외포항, 고려저수지 등지에 '생명사랑 표지판'을 설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표지판에는 '나눠 주세요 당신의 짐을, 들려주세요 당신의 이야기를'이라는 문장이 쓰여 있으며 24시간 정신건강 상담 전화(☎ 1577-0199)와 강화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연락처(☎ 032-932-4093)가 적혀 있다.

강화군 관계자는 "이 표지판이 극단적 선택을 막고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