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노태우 사망] 이재명, 빈소 조문 예정

송고시간2021-10-27 05:01

beta
세 줄 요약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7일 노태우 전 대통령의 빈소를 찾는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노 전 대통령 빈소가 마련된 종로구의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을 찾아 조문할 계획이다.

이 후보는 전날 노 전 대통령 사망과 관련한 입장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나중에, 캠프와도 상의해보고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추미애 전 법무장관과 오찬 회동

성남시의료원 방문한 이재명
성남시의료원 방문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지난 26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의료원을 방문해 시설을 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강민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7일 노태우 전 대통령의 빈소를 찾는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노 전 대통령 빈소가 마련된 종로구의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을 찾아 조문할 계획이다.

앞서 이 후보는 전날 노 전 대통령 사망과 관련한 입장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나중에, 캠프와도 상의해보고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후 오후 9시께 SNS를 통해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노 전 대통령은 우리 현대사에 빛과 그늘을 함께 남겼다. 고인의 자녀가 5.18 영령께 여러 차례 사과하고 참배한 것은 평가받을 일"이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에는 관악구에 위치한 신원시장을 방문한다.

대선 후보로서 민생 행보 차원으로, 코로나19로 어려운 소상공인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차원이라고 캠프 측은 설명했다.

그는 이날 지역화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그는 이후 여의도로 이동,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과 오찬 회동을 한다.

이 후보가 경선 경쟁자와 만나는 것은 이낙연 전 대표, 정세균 전 국무총리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kmk@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71t26Ip7-is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