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진에어 전산장애로 50편 지연…제주노선에 대한항공 대체편 투입

송고시간2021-11-12 14:09

beta
세 줄 요약

12일 오전 발생한 진에어[272450]의 전산시스템 장애가 반나절이 지났지만, 여전히 복구되지 않아 고객 불편이 커지고 있다.

이날 오전 6시 30분께 진에어 여객 서비스 시스템 전산 장애가 발생해 전국 공항에서 탑승수속과 발권이 지연되고 있다.

정오 기준으로 전국 공항에서 진에어 항공편 50편이 지연된 것으로 나타났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최평천 기자
최평천기자
진에어 체크인 시스템 마비...승객 불편
진에어 체크인 시스템 마비...승객 불편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진에어 체크인 시스템에 문제가 생겨 항공권 탑승수속 등이 차질을 빚고 있는 가운데 12일 오전 서울 김포공항 탑승수속장에서 진에어 승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2021.11.12 superdoo82@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12일 오전 발생한 진에어[272450]의 전산시스템 장애가 반나절이 지났지만, 여전히 복구되지 않아 고객 불편이 커지고 있다.

이날 오전 6시 30분께 진에어 여객 서비스 시스템 전산 장애가 발생해 전국 공항에서 탑승수속과 발권이 지연되고 있다.

정오 기준으로 전국 공항에서 진에어 항공편 50편이 지연된 것으로 나타났다. 진에어는 이날 총 126편을 운항할 계획인데 정오까지 50편이 지연 출발했고, 22편은 한 시간 이상 지연된 것으로 알려졌다.

진에어는 "독일 서버에 문제가 생겨 전산 시스템 장애가 발생했다"며 "복구 작업을 최대한 빨리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진에어는 매뉴얼에 따라 공항 카운터에서 수기로 작성한 탑승권을 발급하고 있지만, 항공기 출발 지연이 잇따르고 있다.

혼잡한 제주공항 진에어 카운터
혼잡한 제주공항 진에어 카운터

(제주=연합뉴스) 진에어 체크인 시스템에 문제가 생겨 항공권 탑승수속 등이 차질을 빚은 12일 오전 제주국제공항 탑승수속장 진에어 카운터가 체크인을 하려는 승객들로 붐비고 있다. 2021.11.12 [독자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jihopark@yna.co.kr

김포공항과 제주공항 등 전국공항의 진에어 카운터에는 탑승 수속을 위한 고객들로 대기열이 길게 늘어선 상황이다.

시스템 정상화까지 시간이 다소 걸릴 것으로 예상되면서 진에어는 자매사인 대한항공[003490]과 협의해 대체편을 투입하기로 했다. 이날 오후 김포~제주 노선 6편이 대체편으로 투입될 예정이다.

현재 진에어 홈페이지도 시스템 긴급 점검을 이유로 항공권 예매와 예약이 중단된 상태다.

pc@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xwJrj3qRniM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