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재명측, 김혜경씨 외출사진·동선 공개…"올블랙女, 수행원"(종합)

송고시간2021-11-16 17:39

beta
세 줄 요약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측이 16일 이 후보 배우자인 김혜경씨가 전날 병원 치료를 위해 외출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과 김 씨의 동선과 진료기록 등을 공개했다.

이 후보 배우자 실장인 이해식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에서 '올블랙' 차림의 여성에 대해 "그 사진은 명백하게 후보 배우자가 아니다"라면서 "수행원 중에 한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이 후보측은 김씨 낙상 사고를 놓고 각종 소문이 확산된 것을 진화한지 얼마 안돼서 올블랙 차림의 여성 사진을 놓고 루머와 조롱이 인터넷상에서 계속되자 강력 대응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진료기록도 공개…"그 시간대에 병원서 진료"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측이 16일 이 후보 배우자인 김혜경씨가 전날 병원 치료를 위해 외출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과 김 씨의 동선과 진료기록 등을 공개했다.

검정색 망토와 모자, 선글라스에 검정 마스크를 한 '올 블랙' 차림의 한 여성을 찍어 '김혜경 씨가 낙상 사고 후 처음 외출하는 모습'이라고 보도한 더팩트가 해당 여성이 김씨가 아니라는 이 후보측의 설명을 수용하지 않자 취한 조치다.

한 언론이 전날 김혜경 씨(왼쪽), 김씨와 수행원(오른쪽)이라고 공개한 사진
한 언론이 전날 김혜경 씨(왼쪽), 김씨와 수행원(오른쪽)이라고 공개한 사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블로그]

이 후보 배우자 실장인 이해식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에서 '올블랙' 차림의 여성에 대해 "그 사진은 명백하게 후보 배우자가 아니다"라면서 "수행원 중에 한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선거대책위도 보도자료를 내고 "김씨는 검정 선글라스에 검정 마스크를 착용한 인물이 아니라, 흰 마스크를 착용하고 카키색 겉옷을 착용한 인물"이라면서 해당되는 사진을 공개했다.

더팩트가 전날 '올블랙 여성'과 '카키색 겉옷에 흰 마스크를 쓴 여성' 2명을 모두 김 씨라고 보도했는데 그 가운데 카키색 겉옷을 입은 사람이 김혜경씨였다는 설명이다.

선대위는 전날 오후 30분께 실밥 제거 진료를 위해 병원에 들른 진료 기록도 공개했다. 시간·동선상 검은 옷차림을 하고 카니발에 탑승한 여성은 동선상 김씨가 될 수 없다는 주장이다.

이 후보측은 김씨 낙상 사고를 놓고 각종 소문이 확산된 것을 진화한지 얼마 안돼서 올블랙 차림의 여성 사진을 놓고 루머와 조롱이 인터넷상에서 계속되자 강력 대응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측의 대응 이후 해당 사진은 더팩트 홈페이지에서 삭제된 상태다.

김혜경 씨 진료확인서
김혜경 씨 진료확인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측 제공]

jsy@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i73p0yhcCnA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