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방탄소년단, 그래미상 '올해의 레코드' 후보 유력"

송고시간2021-11-23 03:09

beta
세 줄 요약

제64회 그래미상 후보 발표를 앞두고 방탄소년단(BTS)이 '올해의 레코드' 후보에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22일(현지시간) BTS '버터'를 '올해의 레코드' 후보 가운데 하나로 선정했다.

'올해의 레코드'는 '제너럴 필즈'로 불리는 그래미 4대 본상 중 하나로, 모두 8곡이 후보에 오른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포브스·빌보드 예측…"BTS, '버터'로 역사 만들 것"

AMA 대상 수상 감격해하는 방탄소년단 멤버들
AMA 대상 수상 감격해하는 방탄소년단 멤버들

(로스앤젤레스 로이터=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린 제49회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erican Music Awards·AMA) 시상식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Artist of the Year)를 받자 감격해하고 있다. 2021.11.22 jsmoon@yna.co.kr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제64회 그래미상 후보 발표를 앞두고 방탄소년단(BTS)이 '올해의 레코드' 후보에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22일(현지시간) BTS '버터'를 '올해의 레코드' 후보 가운데 하나로 선정했다.

'올해의 레코드'는 '제너럴 필즈'로 불리는 그래미 4대 본상 중 하나로, 모두 8곡이 후보에 오른다.

4대 본상은 '올해의 레코드'를 비롯해 '올해의 앨범'과 '올해의 노래', 신인상인 '베스트 뉴 아티스트'다.

포브스는 '올해의 레코드' 부문은 때로는 확실한 우승 후보가 거론되지만, 이번에는 그렇지 않다며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고 전망했다.

포브스는 그러면서 '올해의 레코드' 후보로 BTS를 비롯해 ▲도자 캣 '키스 미 모어' ▲저스틴 비버 '피치스' ▲더 키드 라로이와 저스틴 비버의 협업 곡 '스테이' ▲릴 나스 엑스 '몬테로' ▲올리비아 로드리고 '드라이버스 라이선스' ▲실크 소닉 '리브 더 도어 오픈' ▲테일러 스위프트 '윌로우'를 선정했다.

포브스는 또한 BTS '버터'가 그래미 '올해의 노래' 후보에도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트로피 들고 포즈 취하는 'AMA 3관왕' BTS
트로피 들고 포즈 취하는 'AMA 3관왕' BTS

(로스앤젤레스 AP/인비전=연합뉴스) 2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린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erican Music Awards·AMA) 시상식 프레스룸에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이날 수상한 3개 부문 트로피를 든 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날 이들은 대상 격인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Artist Of The Year)를 비롯해 '페이보릿 팝 듀오 오어 그룹'(Favorite Pop Duo or Group)과 '페이보릿 팝송'(Favorite Pop Song) 부문에서 수상해 3관왕에 올랐다. 2021.11.22 knhknh@yna.co.kr

앞서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지난주 보도한 기사에서 BTS '버터'를 '올해의 레코드' 후보로 예측했다.

빌보드는 BTS '버터'가 10주 동안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차지했다며 '버터'는 그래미 '올해의 레코드' 부문에 오를 "역사적인 후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빌보드가 꼽은 나머지 후보는 ▲도자 캣 '키스 미 모어' ▲빌리 아일리시 '해피어 댄 에버' ▲릴 나스 엑스 '몬테로' ▲마네스킨 '베긴' ▲올리비아 로드리고 '드라이버스 라이선스' ▲실크 소닉 '리브 더 도어 오픈' ▲위즈 키드 '에센스'다.

제64회 그래미상 후보는 미국 서부 시간 기준 23일 오전에 발표되고 시상식은 내년 1월 3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린다.

jamin74@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HLkyvR3S7Gw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