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울모빌리티쇼] 전동화 급가속 벤츠, 럭셔리 세단 '더 뉴 EQS' 공개

송고시간2021-11-25 11:13

beta
세 줄 요약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5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11일간 열리는 국내 최대 자동차 관련 전시회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첫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더 뉴 EQS는 벤츠의 전기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EQ가 처음 선보인 럭셔리 전기 세단이다.

벤츠가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과 차세대 인공지능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 하이퍼스크린'을 처음으로 적용한 차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1회 충전 시 최대 478㎞ 주행…80% 충전까지 30분 걸려

비즈니스 전기 세단 'EQE'·콤팩트 패밀리 SUV 'EQB'도 선보여

벤츠 더 뉴 EQS
벤츠 더 뉴 EQS

[벤츠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고양=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5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11일간 열리는 국내 최대 자동차 관련 전시회 '2021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첫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더 뉴 EQS는 벤츠의 전기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EQ가 처음 선보인 럭셔리 전기 세단이다. 벤츠가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과 차세대 인공지능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 하이퍼스크린'을 처음으로 적용한 차다.

더 뉴 EQS는 앞서 지난 4월 온라인으로 전 세계에 최초 공개됐다. 국내에서 실물이 공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가장 큰 특징의 하나는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를 적용해 기존 내연기관 모델과 차별화된 내·외관 디자인을 갖췄다는 점이다.

더 뉴 EQS는 하나의 활과 같은 '원 보우' 라인과 A-필러를 전진시키고 C-필러를 보다 뒤쪽에 배치하는 '캡-포워드 패스트백 스타일'을 적용했다.

벤츠 더 뉴 EQS
벤츠 더 뉴 EQS

[벤츠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낮고 스포티한 전면부와 아치형의 벨트 라인이 공기역학적인 쿠페의 실루엣을 강조하며, 지난 4월 더 뉴 S-클래스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 130만 픽셀로 이뤄진 LED 조명 '디지털 라이트'가 장착됐다.

내부 역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의 장점을 살려 센터콘솔의 전면부는 계기판과 연결해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자유로운 실내 공간을 연출했고, 하부에는 수납 공간을 확보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아울러 3개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통합돼 폭이 141㎝에 이르는 일체형 와이드 스크린 형태의 계기판 패널 'MBUX 하이퍼스크린'이 적용됐다.

MBUX 하이퍼스크린은 학습이 가능한 인공지능 시스템을 탑재해 사용자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편의사양을 자동으로 추천한다.

벤츠 더 뉴 EQS
벤츠 더 뉴 EQS

[벤츠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벤츠코리아는 우선 국내에 '더 뉴 EQS 450+ AMG 라인'과 '더 뉴 EQS 450+ AMG 라인 런칭 에디션'을 출시한 뒤 향후 더 다양한 더 뉴 EQS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더 뉴 EQS 450+ AMG 라인은 12개의 리튬 이온 배터리 모듈이 탑재돼 1회 충전시 최대 478㎞(환경부 기준)까지 주행할 수 있으며 최대 245㎾의 출력을 발휘한다. 200㎾ 급속충전기로 충전하면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0분이 걸린다.

또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는 무선 업데이트(OTA) 기능을 지원해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토마스 클라인 벤츠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더 뉴 EQS는 럭셔리 전기 세단 세그먼트의 기준을 새롭게 정립하는 모델"이라며 "한국 공급업체와의 최신 OLED 기술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개발된 MBUX 하이퍼스크린을 통해 혁신적인 방식의 디지털 상호작용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벤츠 더 뉴 EQE
벤츠 더 뉴 EQE

[벤츠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아울러 벤츠는 이날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는 '더 뉴 EQE',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 콘셉트카인 '컨셉 EQG'와 함께 국내 최초로 패밀리 전기 콤팩트 SUV '더 뉴 EQB'도 공개했다.

비즈니스 전기 세단인 더 뉴 EQE는 더 뉴 EQS에 이어 벤츠의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두 번째 모델이다. 기존 E-클래스 모델보다 넉넉한 3천120㎜의 휠베이스를 갖췄다.

배터리 용량은 90㎾h로, 완충시 유럽 WLTP 기준 최대 660㎞를 주행할 수 있으며 MBUX 하이퍼스크린 등 첨단 기술이 대거 탑재됐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는 벤츠의 고성능 브랜드인 AMG가 선보이는 최초의 순수전기차 모델이다. 배터리 충전량이 80% 이상인 경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불과 3.8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벤츠 컨셉 EQG
벤츠 컨셉 EQG

[벤츠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컨셉 EQG는 럭셔리 오프로더 모델인 G-클래스의 전동화 버전의 미래를 보여주는 콘셉트카다. 각 바퀴에 장착된 4개의 전기 모터는 개별적으로 제어가 가능해 온·오프로드 상황에 최적화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벤츠 더 뉴 EQB
벤츠 더 뉴 EQB

[벤츠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더 뉴 EQB는 EQA에 이어 메르세데스-EQ 브랜드가 선보이는 두 번째 콤팩트 SUV 모델이다. 3열 시트를 추가해 7인승으로 확장할 수 있으며 2열 시트는 분할 폴딩이 가능해 최대 1천710L의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1회 충전시 유럽 WLTP 기준 419㎞를 주행할 수 있다.

hee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