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문화소식] 문화재청, 창덕궁 규장각서 수험생 문화행사

송고시간2021-11-26 14:48

beta
세 줄 요약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대상으로 창덕궁에서 '신(新) 입신양명, 규장각에 오르다' 행사를 30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진행한다.

문화재청과 세종학당재단은 26일 경복궁 흥복전에서 한국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업무협약을 했다.

문화재청은 세종학당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을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는 문화유산 학습 콘텐츠를 보급하고, 전통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문화재청·세종학당재단 업무협약

창덕궁 규장각 가을 풍경
창덕궁 규장각 가을 풍경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상현 기자 = ▲ 창덕궁 수험생 문화행사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대상으로 창덕궁에서 '신(新) 입신양명, 규장각에 오르다' 행사를 30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진행한다.

조선시대 학자들이 학문을 닦은 규장각을 답사하고, 10년 후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글을 쓰는 활동을 한다.

참가 신청은 이달 27일부터 내달 1일까지 전자우편(aporron@korea.kr)을 통해서 하면 된다. 개인이 아닌 학교 단위로만 할 수 있다.

문화재청
문화재청

[문화재청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 문화재청·세종학당재단 업무협약 = 문화재청과 세종학당재단은 26일 경복궁 흥복전에서 한국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업무협약을 했다.

문화재청은 세종학당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을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는 문화유산 학습 콘텐츠를 보급하고, 전통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psh5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