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기도 정책공모서 '신도시 안전통학로 확보' 최우수상

송고시간2021-11-30 17:02

beta
세 줄 요약

경기도가 30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개최한 '제3회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21' 본선에서 장재훈·박종환 씨의 '3기 신도시 등 대규모 택지 조성 시 어린이 안전통학로 확보 방안'이 1등을 차지했다.

대규모 택지(단지) 개발계획을 수립할 때 도로를 횡단하지 않고도 학교, 도서관, 소공원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안전 보행축을 지정하는 내용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수원=연합뉴스) 김경태 기자 = 경기도가 30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개최한 '제3회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21' 본선에서 장재훈·박종환 씨의 '3기 신도시 등 대규모 택지 조성 시 어린이 안전통학로 확보 방안'이 1등을 차지했다.

이는 대규모 택지(단지) 개발계획을 수립할 때 도로를 횡단하지 않고도 학교, 도서관, 소공원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안전 보행축을 지정하는 내용이다.

4차로 이상 도로와 교차하지 않도록 보행자와 차량의 완전 분리를 의무화하고 보행자 우선 교량, CCTV, 안전 펜스 등을 중점 설치하도록 해 어린이 교통안전에 관한 새롭고 종합적인 관점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제3회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21' 수상자들
'제3회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21' 수상자들

[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등은 박미현·강동현 씨의 '저금리시대, 현행 경기도 공동주택 관리비 연체료율 가산금 부과방식 개선', 3등은 남상우 씨의 '경기도 실내사격장 안전 보행로 및 위험공간 색띠 표시', 4등은 정순식 씨의 '도청 소식을 카카오스토리 채널 개인 계정 타임라인으로 공유서비스 추가' 제안이 차지했다.

평점에 따라 1등과 2등에게는 150만원씩, 3등에게는 100만원이 상금으로 지급됐다.

채택된 제안은 3년간 관리되며 도정에 반영된다.

ktk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