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NSC상임위 개최…주한미군 기지 반환 추진상황 점검

송고시간2021-12-02 16:52

beta
세 줄 요약

청와대는 2일 유영민 대통령비서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고 주한미군 기지 반환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위원들은 용산기지 일부를 포함한 주한미군 기지의 원활한 반환을 위해 미국 측과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임형섭 기자
임형섭기자
청와대
청와대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청와대는 2일 유영민 대통령비서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고 주한미군 기지 반환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위원들은 용산기지 일부를 포함한 주한미군 기지의 원활한 반환을 위해 미국 측과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위원들은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새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 유입 사태와 관련해 정보를 공유하고, 코로나 확산을 조속히 극복할 수 있도록 외교·안보 부처 차원에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기로 했다.

아울러 올해 화살머리고지 및 백마고지 유해 발굴사업의 성과를 평가하고, 내년에도 비무장지대 내 유해 발굴사업을 지속 추진하며 9·19 군사합의 상 남북 공동 유해 발굴사업 재개도 준비하기로 했다.

위원들은 해외 주요 위험지역에 체류 중인 한국 국민과 기업의 안전과 보호를 위해 관련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면서 필요한 조치를 계속 취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는 기존 상임위원들 외에 주한미군기지 반환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한정애 환경부 장관이 추가로 참석했다.

hysu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