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소식]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및 자율방역 실천 캠페인

송고시간2021-12-03 13:26

beta
세 줄 요약

제주시는 오는 7일, 9일 양일간 제주민속오일시장, 탐라문화광장, 동문시장, 중앙지하상가 일대에서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및 자율방역 실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대비해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최근 코로나19 일상 회복을 맞아 시민들에게 자율방역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2일 지역상생 방안의 일환으로 마련한 1억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원도심 상인회와 신제주 상인회에 각각 5천만원 씩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박지호 기자
박지호기자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오는 7일, 9일 양일간 제주민속오일시장, 탐라문화광장, 동문시장, 중앙지하상가 일대에서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및 자율방역 실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제주시청 전경
제주시청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번 캠페인은 안전문화운동추진 제주시협의회, 안전모니터 봉사단, 안전보안관 등 단체와 함께 실시하며, 시민들의 방문이 많은 재래시장 등에서 상인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대비해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최근 코로나19 일상 회복을 맞아 시민들에게 자율방역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점포, 가정 내 난방용품 안전 사용과 손 씻기, 마스크 착용하기 등 자율방역과 관련된 홍보에 주력하고, 안전 문구가 인쇄된 장바구니와 마스크를 홍보 물품으로 배부할 계획이다.

롯데관광개발, 지역상생협력기금 1억1천만원 전달

(제주=연합뉴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2일 지역상생 방안의 일환으로 마련한 1억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원도심 상인회와 신제주 상인회에 각각 5천만원 씩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관광개발은 지난 7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대규모 점포 등록과 함께 상생협력기금 1억1천만원 출연을 약속했었다.

전달된 기금은 원도심 상권 홍보 및 시설물 개선 및 신제주 상권 주변 상점가 온라인 및 TV 홍보,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을 위한 의류, 신발 등의 복지 물품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관광개발은 이와 별도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오는 9일 제주시를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 1천만원을 기탁할 계획이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