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친여' 딴지일보 등장한 이재명 "검찰정권 들어설지도 몰라"

송고시간2021-12-08 19:58

beta
세 줄 요약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8일 친여 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 딴지일보에 등장했다.

이 후보는 이날 딴지일보 게시판에 "딴게이 여러분 인사드립니다. 이재명입니다"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컴퓨터로 딴지일보를 보는 '인증샷'을 게재했다.

검사 출신인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를 염두에 둔 듯 "참혹했던 군사정권에 이어 그 전두환 장군을 존경하는 전직 검사에 의한 검찰정권이 들어설지도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딴지 일보 게시판에 올린 사진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딴지 일보 게시판에 올린 사진

[출처: 딴지일보]

(서울=연합뉴스) 김수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8일 친여 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 딴지일보에 등장했다.

이 후보는 이날 딴지일보 게시판에 "딴게이 여러분 인사드립니다. 이재명입니다"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컴퓨터로 딴지일보를 보는 '인증샷'을 게재했다.

딴게이는 딴지일보 게시판에서 활동하는 이용자들을 뜻한다.

이 후보는 "눈팅은 오래전부터 하고 있었다"며 "말만이 아니라 진짜 새로운 모습의 선대위로 인사드리고 싶어 조금 늦었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께서는 2002년 대통령 출마 연설에서 '과거 권력에 맞섰던 사람들은 모두가 죽임을 당했다. 우리 젊은이들이 떳떳하게 정의를 이야기할 수 있고 떳떳하게 불의에 맞설 수 있는 새로운 역사를 만들겠다'고 하셨다"며 운을 뗐다.

이어 "지금은 나아졌느냐? 가짜뉴스와 기득권자의 횡포가 여전히 우리를, 사회를, 국가를 멍들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사 출신인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를 염두에 둔 듯 "참혹했던 군사정권에 이어 그 전두환 장군을 존경하는 전직 검사에 의한 검찰정권이 들어설지도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권력자의 교체, 정권교체를 넘어 내 삶이 바뀌는 세상 교체에 나서겠다"며 "이재명이 확실히 바꾸겠다. 공정을 확보하고 정의를 바로 세우는 국민의 일꾼이 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진흙 속에서도 아름다운 꽃은 핀다"며 "어느 딴게이님의 '우리 후보'라는 말씀을 기억하며 해야 할 일을 잊지 않겠다. 여러분의 꿈, 우리 모두의 꿈을 실현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gogog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