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토스, 스타트업 경진대회 '파운드' 개최…"새 '유니콘' 발굴"

송고시간2022-01-06 10:18

beta
세 줄 요약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투자 유치금 10억원 규모의 스타트업 경진 대회 '파운드(FOUND)'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토스, 스타트업 경진대회 ‘ 파운드(FOUND)’ 개최
토스, 스타트업 경진대회 ‘ 파운드(FOUND)’ 개최

[비바리퍼블리카 제공]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투자 유치금 10억원 규모의 스타트업 경진 대회 '파운드(FOUND)'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토스는 국내외에서 유망한 예비 창업가와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대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대회 이름인 '파운드'는 풀어야 할 문제를 '발견했다'는 의미와 '회사를 '설립했다'는 의미를 동시에 가지고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대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IT기술이 접목된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졌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난달 시작된 사전 신청에는 600여 팀이 참여 의사를 밝혔다.

토스는 이달말 서류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팀을 선정하고, 오는 3~4월 본선을 치러 최종 우승팀 세 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들에게는 총 10억 규모의 투자가 차등적으로 이뤄지며, 대회 종료 이후에도 성장을 위한 코칭, 파트너십 등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경연 과정은 총 6회 분량의 영상으로 제작되며 토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harris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