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식당 영업 종료 전후 음주운전 사고 급증…집중단속 기간 연장

송고시간2022-01-12 16:30

beta
세 줄 요약

강원경찰청은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지속해서 발생함에 따라 '연말연시 음주운전 집중단속' 기간을 2월 말까지 연장한다고 12일 밝혔다.

경찰은 이달 23일까지였던 집중단속 기간을 2월 28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신형 복합감지기로 음주운전 집중단속
신형 복합감지기로 음주운전 집중단속

[연합뉴스 자료사진]

(춘천=연합뉴스) 박영서 기자 = 강원경찰청은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지속해서 발생함에 따라 '연말연시 음주운전 집중단속' 기간을 2월 말까지 연장한다고 12일 밝혔다.

경찰은 지난해 11월 3일부터 집중단속에 나섰다.

이때부터 같은 해 12월 말까지 음주운전 사고는 전년 같은 기간과 견줘 소폭 줄었으나 사망자는 3명이 발생했다.

이에 경찰은 이달 23일까지였던 집중단속 기간을 2월 28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특히 방역지침에 따라 식당 영업이 끝나는 오후 9시 전후로 단속을 강화한다.

실제로 방역지침이 강화된 지난달 18일 이후 오후 8∼10시에 음주운전 사고가 급증해 전체 음주 사고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다.

강원경찰 관계자는 "술을 마시면 반드시 대리운전 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음주운전이 의심되는 차량 발견 시 112로 신고해달라"고 말했다.

conany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