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수원 영흥공원 새이름 선택해주세요…28일까지 선호도 조사

송고시간2022-01-14 10:00

beta
세 줄 요약

경기 수원시는 영통구 원천동 303 일원에 들어서는 영흥공원의 새 이름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말 시민공모를 통해 ▲ 수원숲 ▲ 영흥 숲공원 ▲ 영통어울공원 ▲ 영통수풀공원 ▲ 수원 시민의 숲 등 5개가 영흥공원 새이름 후보로 선정됐다.

선호도 조사는 17일 오후 2시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 수원만민광장 홈페이지(www.suwon.go.kr/web/manmin/BD_index.do)에서 진행된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수원=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수원시는 영통구 원천동 303 일원에 들어서는 영흥공원의 새 이름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한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말 시민공모를 통해 ▲ 수원숲 ▲ 영흥 숲공원 ▲ 영통어울공원 ▲ 영통수풀공원 ▲ 수원 시민의 숲 등 5개가 영흥공원 새이름 후보로 선정됐다.

수원시 영흥공원 전경
수원시 영흥공원 전경

[수원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선호도 조사는 17일 오후 2시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 수원만민광장 홈페이지(www.suwon.go.kr/web/manmin/BD_index.do)에서 진행된다.

수원시는 1차 심사(50%)와 온라인 선호도 조사(50%) 점수를 합산해 당선작을 선정한 뒤 2월 14일 제안자에게 통보하고 온누리 상품권 20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후 공원조성계획 변경 등 행정절차를 거쳐 새로운 명칭을 확정할 예정이다.

영흥공원은 1969년 6월 공원시설로 지정됐으며, 시가 올해 8월 준공을 목표로 축구장 70개 넓이인 50만6천800㎡ 부지에 수목원과 공원 등을 조성하는 영흥공원 민간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hedgeho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