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영상] 미 대법원, 백신 접종 의무화 무효 판결…스타벅스 계획 백지화

송고시간2022-01-21 17:3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7TCX6Tqthk

(서울=연합뉴스) 세계 최대 커피 체인 스타벅스가 미국 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의무화 계획을 백지화했습니다.

뉴욕타임스(NYT)는 20일(현지시간) 스타벅스가 전날 직원들에게 백신 접종 여부나 코로나19 테스트 결과를 보고할 필요가 없다고 통보했다고 보도했는데요.

미국에서 9천 개 이상의 매장을 두고 20만 명을 고용한 스타벅스는 당초 직원들에게 백신 접종 여부를 보고하고, 미접종자에게는 매주 음성 결과서를 제출토록 조치했습니다.

100인 이상 민간 기업에도 백신 접종을 사실상 의무화한 조 바이든 행정부의 정책에 따라 이 같은 방침을 발표했지만, 미 대법원의 결정에 따라 더는 접종 의무화를 추진할 필요가 없게 된 것인데요.

앞서 대법원은 지난 13일 바이든 행정부가 추진한 대기업 종사자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의무화 조처에 대해 "과도한 조처"라며 무효 판결을 내렸습니다.

사람이 모이는 곳이면 어디서든 퍼진다는 점에서 다른 전염병과 다르지 않은 코로나19에 대해서만 백신 접종을 강제한다면 직원들의 일상과 건강을 침해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인데요.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이봉준·김가람>

<영상: 로이터>

[영상] 미 대법원, 백신 접종 의무화 무효 판결…스타벅스 계획 백지화 - 2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