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소식] 제주별빛누리공원,'레비의 천문학' 온라인 교육

송고시간2022-01-24 13:39

beta
세 줄 요약

제주별빛누리공원은 지난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던 '레비의 천문학'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올해에도 개설해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이 흥미를 갖는 천문현상 중 '달과 별자리'를 주제로 제주별빛누리공원 외계인 캐릭터인 '레비'와 '지기', '구스리 삼촌' 세 인물이 등장해 월식과 일식, 생일철 별자리 등에 대해 설명하는 형태로 구성됐다.

제주시는 시민의 안전하고 쾌적한 실내 생활체육 활동을 위해 읍·면 지역 체육관을 대상으로 개보수 공사를 본격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제주=연합뉴스) 제주별빛누리공원은 지난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던 '레비의 천문학'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올해에도 개설해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제주시청 전경
제주시청 전경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이 흥미를 갖는 천문현상 중 '달과 별자리'를 주제로 제주별빛누리공원 외계인 캐릭터인 '레비'와 '지기', '구스리 삼촌' 세 인물이 등장해 월식과 일식, 생일철 별자리 등에 대해 설명하는 형태로 구성됐다.

동영상과 관련한 체험 교구들은 각 가정으로 배송해 가족이 함께 참여해 교구를 손수 제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 수강료는 1인당 1만원이다.

참여 신청은 2월 8일 오후 14시부터 제주별빛누리공원 홈페이지 '행사 및 교육신청'란에서 로그인 후 가능하며, 1개 아이디(ID)로 한 명만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정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별빛누리공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064-728-8911)로 안내받으면 된다.

읍·면 다목적체육관 개보수 추진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시민의 안전하고 쾌적한 실내 생활체육 활동을 위해 읍·면 지역 체육관을 대상으로 개보수 공사를 본격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그동안 읍·면 지역 다목적 체육관은 바닥재 마모, 내외부 부분 균열, 부식 등 시설 노후화로 인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시는 총사업비 21억원을 들여 종합경기장과 구좌체육관, 한림체육관, 우도체육관의 노후 시설을 보수할 예정이다.

시는 연내에 사업이 완료되면 시설 노후화로 인한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각종 동호회 대회 개최 장소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