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게시판] 스마트방범안전창 윈가드, 세종 R&D센터 착공

송고시간2022-01-24 16:16

beta
세 줄 요약

스마트방범안전창 제조업체 윈가드는 24일 세종시 집현동 일원 세종테크밸리에서 세종 윈가드 연구개발(R&D) 센터 신축 기공식을 열었다.

윈가드 센서 연구·개발·실험실, 생산 공장, 안전체험관, 전시 공간 등이 들어선다.

세계 최초로 전통 창호에 사물인터넷(IoT) 기능이 도입된 윈가드는 2t에 가까운 외부 충격을 견디는 내구성을 지녀 외부인이 침입할 때 발생하는 물리적 힘을 막아준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세종 윈가드 R&D센터' 신축 기공식
'세종 윈가드 R&D센터' 신축 기공식

[윈가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스마트방범안전창 제조업체 윈가드는 24일 세종시 집현동 일원 세종테크밸리에서 세종 윈가드 연구개발(R&D) 센터 신축 기공식을 열었다.

센터는 1천967㎡ 부지에 지상 3층 규모(건물 면적 2천670㎡)로 건립된다. 윈가드 센서 연구·개발·실험실, 생산 공장, 안전체험관, 전시 공간 등이 들어선다.

세계 최초로 전통 창호에 사물인터넷(IoT) 기능이 도입된 윈가드는 2t에 가까운 외부 충격을 견디는 내구성을 지녀 외부인이 침입할 때 발생하는 물리적 힘을 막아준다. 또 센서를 통해 거주자 스마트폰으로 외부인 침입 시도 여부를 알려준다. (대전=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