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저녁잇슈] 2022년 1월 27일 목요일

송고시간2022-01-27 16:30

beta
세 줄 요약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배우자인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의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관련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가 1·2심에 이어 상고심에서도 유죄로 인정돼 징역 4년의 실형이 확정됐습니다.

'조국 사태'로 검찰이 2019년 8월 강제 수사에 착수한 지 약 2년 5개월 만에 나온 대법원의 확정판결입니다.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 책임자로 지목된 HDC현대산업개발(현산) 관계자들이 어제 조사에서 혐의를 대부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저녁잇슈] 2022년 1월 27일 목요일 - 1

[저녁잇슈] 2022년 1월 27일 목요일 - 2

[저녁잇슈] 2022년 1월 27일 목요일 - 3

[저녁잇슈] 2022년 1월 27일 목요일 - 4

[저녁잇슈] 2022년 1월 27일 목요일 - 5

● 대법원 "동양대 PC 증거능력 인정"…정경심 징역 4년 확정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배우자인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의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관련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가 1·2심에 이어 상고심에서도 유죄로 인정돼 징역 4년의 실형이 확정됐습니다. 이른바 '조국 사태'로 검찰이 2019년 8월 강제 수사에 착수한 지 약 2년 5개월 만에 나온 대법원의 확정판결입니다.

● 붕괴사고 현산 입건자들 "하청업체가 임의로 한 일"…혐의 부인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 책임자로 지목된 HDC현대산업개발(현산) 관계자들이 어제 조사에서 혐의를 대부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오늘 사고 현장 감리를 추가 조사하고, 불법 재하도급 의혹에 대한 수사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 '중계없이 양자' 국힘 역제안, 與 거부…설연휴 4자토론 무산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선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간 양자 토론을 다시 고수하면서 설 연휴 기간 국민의당 안철수, 정의당 심상정 후보까지 참여하는 4자 TV토론이 사실상 물 건너갔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민주당은 "4자 토론이 먼저"라며 사실상 거부 입장을 내놨습니다.

● 오늘부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앱 형태로 스마트폰에 보관

지갑 속에 넣어 다니던 운전면허증을 이젠 스마트폰에 앱 형식으로 넣어 놓고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현행 플라스틱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는 모바일운전면허증을 오늘부터 시범 발급한다고 행정안전부와 경찰청이 밝혔습니다. 서울 서부 운전면허시험장, 대전 운전면허시험장과 이들 시험장에 연계된 14개 경찰서에서 발급되며 6개월 시범 기간을 거쳐 오는 7월부터는 전국에서 발급됩니다.

● 내일 아침 영하권 추위 지속…미세먼지 '좋음'∼'보통'

내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2∼0도, 낮 최고기온은 1∼9도의 분포를 보이며, 아침에는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낮 기온도 오늘보다 1∼2도 떨어져 다소 쌀쌀하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세종·충북·대구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손수빈 크리에이터

hyunmin6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