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네이버웹툰, 총상금 10억원 웹소설 공모전

송고시간2022-04-07 09:38

beta
세 줄 요약

네이버웹툰은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와 함께 다음달 11일부터 '2022 지상최대웹소설공모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총 상금이 10억원 규모로 국내 최고 수준"이라고 말했다.

네이버웹툰과 문피아는 수상작을 웹툰으로 제작하는 등 공모전을 기점으로 작품 제휴를 강화할 예정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네이버웹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네이버웹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계연 기자 = 네이버웹툰은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와 함께 다음달 11일부터 '2022 지상최대웹소설공모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공모전은 장르에 따라 나뉘어 진행된다. 판타지·무협·현대물·스포츠·대체역사 장르는 문피아에서 온라인 연재로 접수하고, 수상작은 문피아와 네이버시리즈에 연재된다. 로맨스와 로맨스 판타지 작품은 네이버웹소설 챌린지리그에서 진행된다.

네이버웹툰은 "총 상금이 10억원 규모로 국내 최고 수준"이라고 말했다.

네이버웹툰과 문피아는 수상작을 웹툰으로 제작하는 등 공모전을 기점으로 작품 제휴를 강화할 예정이다. 문피아는 '전지적 독자 시점', '나노 마신' 등 화제작을 배출한 웹소설 플랫폼이다. 네이버웹툰이 지분 56.26%를 확보하고 있다.

dad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