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구미소식] 금오공대 '메타버스' 주제 학술대회 개최

송고시간2022-04-07 17:20

beta
세 줄 요약

국립금오공대는 8일 교내 청운대에서 '제조기업의 새로운 기회, 메타버스'(가상세계)를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구미지역 기업과 경제인 협의회, 스마트제조 컨설턴트 등을 대상으로 제조 산업과 메타버스 연계 강화를 위해 마련된다.

경북 구미시는 이달부터 시내 주요 거리와 광장에서 '여행하는 피아노' 행사를 연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금오공대 입구
금오공대 입구

[금오공과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연합뉴스) 국립금오공대는 8일 교내 청운대에서 '제조기업의 새로운 기회, 메타버스'(가상세계)를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학술대회에서 노규성 전 한국생산성본부회장이 주제 발표를 하고, 송정훈 경북테크노파크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장, 김태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수석연구원, 조규민 이안 상무 등 3명이 패널로 참가해 토의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구미지역 기업과 경제인 협의회, 스마트제조 컨설턴트 등을 대상으로 제조 산업과 메타버스 연계 강화를 위해 마련된다.

'여행하는 피아노' 행사
'여행하는 피아노' 행사

[구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를 여행하는 피아노' 순회 행사 열려

(구미=연합뉴스) 경북 구미시는 이달부터 시내 주요 거리와 광장에서 '여행하는 피아노' 행사를 연다.

구미시는 금오천 가로수길, 동락공원, 낙동강체육공원 등에 1∼2개월 단위로 피아노를 설치하고 시민,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연주하도록 한다.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음악동호인 연주, 전문 아티스트 피아노 버스킹 공연과 연계해 진행한다.

일상으로 회복 공연
일상으로 회복 공연

[구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일상으로 회복' 구미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구미=연합뉴스) 구미시는 '일상으로 회복' 시리즈 기획공연 첫 번째로 '월드투어 위드 구미' 공연을 한다.

가상 비행기 여행으로 구미에서 출발해 미국, 유럽 각지 공항을 경유하면서 대중이 좋아하는 오페라 아리아 명곡과 뮤지컬 노래를 감상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29일 구미문화예술회관 분관(강동문화복지회관 천생홀)에서 열린다. 전석 2만 원으로 구미 시민과 기업체 근로자에게 20∼30% 할인율을 적용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