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파주시, 7월부터 파주페이 가맹점 등록 의무화

송고시간2022-05-19 10:37

beta
세 줄 요약

경기 파주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지역 화폐 파주페이 가맹점 등록을 하지 않은 미등록 영업장에 대해서는 파주페이 결제를 제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면서 가맹점 등록이 의무화됐다.

정훈수 파주시 일자리경제과장은 "등록 의무화로 등록 절차를 거치지 않은 업소는 파주페이 사용이 불가능해진다"고 말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지역 화폐 파주페이 가맹점 등록을 하지 않은 미등록 영업장에 대해서는 파주페이 결제를 제한한다고 19일 밝혔다.

파주페이
파주페이

[파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동안은 파주시 등록 가맹점으로 간주, 별도 신청 절차 없이 파주페이 결제를 허용해왔다.

그러나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면서 가맹점 등록이 의무화됐다.

이에 파주시는 다음 달 17일까지를 집중 등록 기간으로 운영, 미등록 가맹점 7천곳의 등록을 유도할 계획이다.

가맹점 등록은 파주시청 홈페이지나 경기지역 화폐 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정훈수 파주시 일자리경제과장은 "등록 의무화로 등록 절차를 거치지 않은 업소는 파주페이 사용이 불가능해진다"고 말했다.

n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