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전북대 학생들, 지역 시민단체 활동영상 10편 만든다

송고시간2022-06-07 15:01

beta
세 줄 요약

전북대학교 학생들이 지역 시민단체 활동을 담은 영상 10편을 제작한다.

7일 전북대에 따르면 대학 신문방송사 주관으로 2020년부터 국립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시민단체 네트워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민단체와 대학생이 한 팀이 돼 시민단체 활동을 영상 콘텐츠로 무료로 제작하는 것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전북대 정문
전북대 정문

[전북대 제공]

(전주=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전북대학교 학생들이 지역 시민단체 활동을 담은 영상 10편을 제작한다.

7일 전북대에 따르면 대학 신문방송사 주관으로 2020년부터 국립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시민단체 네트워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시민단체와 대학생이 한 팀이 돼 시민단체 활동을 영상 콘텐츠로 무료로 제작하는 것이다.

전북대 신문방송사는 2020년과 2021년 각각 시민단체 8팀과 12팀의 활동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올렸다.

올해도 시민단체 10팀의 활동 영상을 만들 예정이다.

지난해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한 '전북생명의숲' 유지은 활동가는 "단체의 활동을 쉽게 이해하고 공감하는 홍보영상을 제작해 감사했다"며 "영상은 행사나 단체 소개에 잘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영상 참여를 원하는 시민단체는 전북대 신문방송사(☎063-270-3536)로 신청하면 된다.

k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