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영상] KTX 승객 의식잃고 바닥에 쿵!…여승무원 심폐소생술로 살렸다

송고시간2022-06-20 11:5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2zJGn8rXUPk

(서울=연합뉴스) 서울역을 출발해 부산으로 향하던 KTX 열차에서 20대 여성 승객이 실신했으나 승무원의 신속한 조치로 의식을 회복했습니다.

19일 코레일과 이 열차에 탄 승객 이모 씨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15분 서울역을 출발한 이 열차가 오후 7시 20분께 동대구역 부근을 지나던 중 승객 A씨가 갑자기 앞으로 넘어지며 복도로 쓰러졌는데요.

승객들의 긴급 호출을 받은 코레일관광개발 소속 여성 승무원 이모 씨는 곧바로 현장에 도착해 응급조치를 했고, 다행히 쓰러진 A씨는 곧 의식을 회복했습니다.

승객 이씨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여성 승무원이 달려와 심패소생술 등 응급조치를 3~5분 동안 하자 승객이 호흡을 하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A씨는 목적지인 경산역에서 내려 대기 중인 역 직원과 함께 휠체어를 타고 역사까지 이동한 뒤 특별한 증상이 없어 귀가했는데요.

승객 이씨가 촬영한 영상에는 의식을 회복한 여성이 열차 바닥에 누워있고, 승무원이 여성의 얼굴을 닦으며 말을 건네는 장면 등이 담겼습니다.

또 승무원은 여성이 제대로 대답을 하지 못하자 자리번호를 통해 여성의 목적지를 확인한 후 목적지인 경산역에 휠체어를 대기시키는 등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이 과정을 모두 지켜본 이씨는 "여성 승무원이 대처를 잘해서 한 생명을 구한 것 같다"며 "위기 상황에서 슬기롭게 대응한 승무원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김해연·정다운>

<영상 : 연합뉴스TV·독자 이우승씨 제공>

[영상] KTX 승객 의식잃고 바닥에 쿵!…여승무원 심폐소생술로 살렸다 - 2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