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IV 시리즈 행' 켑카, 이번 주 PGA 투어 대회 불참

송고시간2022-06-22 13:3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브룩스 켑카
브룩스 켑카

[EPA=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미국프로골프(PGA) 투어를 떠나 사우디아라비아 자본이 후원하는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로 향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온 브룩스 켑카(32·미국)가 이번 주 PGA 투어 대회에 불참한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켑카가 자신의 LIV 시리즈행 관련 보도가 나온 뒤 PGA 투어 트래블러스 챔피언십 출전을 철회했다"고 22일 보도했다.

전날 영국 신문 텔레그래프는 "켑카가 PGA 투어를 곧 떠날 것"이라고 보도했고, ESPN은 "켑카가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로 간다는 사실을 정통한 관계자를 통해 확인했다"고 전했다.

보도대로라면 켑카는 30일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에서 개막하는 LIV 인비테이셔널 시리즈 2차전에 출전할 가능성이 크다.

다만 켑카는 23일부터 나흘간 미국 코네티컷주 크롬웰에서 열리는 PGA 투어 트래블러스 챔피언십 출전 선수 명단에도 이름이 올라 있었지만, 전날 LIV 시리즈로 넘어간다는 보도가 나오자 출전 계획을 철회한 것으로 보인다.

세계 남자 골프계의 주도권을 지키려는 PGA 투어와 올해 출범한 LIV 인비테이셔널 시리즈는 갈등 관계에 놓인 단체다.

LIV 시리즈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오일 머니'를 앞세워 PGA 투어 소속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고 있고, PGA 투어는 LIV 시리즈로 넘어가는 선수들의 PGA 투어 주관 대회 출전을 금지하는 징계로 맞대응 중이다.

켑카가 LIV 시리즈로 이동할 경우 LIV 시리즈는 세계 랭킹 20위 내 선수 가운데 3명을 보유하게 된다.

현재 16위 더스틴 존슨(미국)과 20위 아브라암 안세르(멕시코)가 LIV 시리즈에 합류했고, LIV 시리즈는 켑카의 영입도 곧 공식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emaili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