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BTS 제2막 시작…제이홉, 정식 솔로곡 '모어' 오늘 발표

송고시간2022-07-01 08:25

beta
세 줄 요약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1일 솔로곡 '모어'(MORE)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밝혔다.

'모어'는 15일 공개를 앞둔 첫 번째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의 선공개 곡이다.

활동 제1막을 마무리하고 솔로 활동으로 축을 옮긴 방탄소년단이 믹스테이프(비정규음반)나 OST가 아닌 처음으로 내놓는 정식 솔로곡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BTS 제이홉, 1일 '모어' 선공개
BTS 제이홉, 1일 '모어' 선공개

(서울=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제이홉(본명 정호석)이 1일 솔로 음반에 수록될 곡을 먼저 공개한다.
28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제이홉은 한국 기준으로 7월 1일 오후 1시 신곡 '모어'(MORE)를 발표한다. 이 곡은 다음 달 15일 선보일 솔로 음반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의 선공개 곡이다. 사진은 제이홉. 2022.6.28 [빅히트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이 1일 솔로곡 '모어'(MORE)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밝혔다.

'모어'는 15일 공개를 앞둔 첫 번째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의 선공개 곡이다.

특히 활동 제1막을 마무리하고 솔로 활동으로 축을 옮긴 방탄소년단이 믹스테이프(비정규음반)나 OST가 아닌 처음으로 내놓는 정식 솔로곡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끈다.

빅히트뮤직은 "제이홉은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에 지금까지의 틀을 깨고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한 고민과 열정을 담아냈다"며 "상자를 열면 인형 등이 튀어나오는 장난감을 가리키는 앨범명처럼 그동안 보여준 적 없는 새로운 매력을 드러낼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날 공개되는 '모어'는 올드스쿨 힙합 장르의 곡으로, 제이홉이 느끼는 솔직한 이야기를 다룬 노래다. 열정, 야망, 욕심의 불꽃을 직관적으로 표현하면서 세상을 향해 다양한 모습을 드러내고 싶다는 포부를 노래했다.

제이홉 특유의 리듬감 있는 플로와 샤우팅이 특징이다.

같은 날 제이홉의 다양한 모습이 강렬하게 표현된 '모어'의 뮤직비디오도 공개된다.

'모어'는 이날 오후 1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오는 15일에는 솔로 앨범 '잭 인 더 박스'의 전곡이 베일을 벗는다.

ts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