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8대 울산시의회 의장 김기환 의원 추대…기초의회도 내정 수순

송고시간2022-07-01 09:30

beta
세 줄 요약

울산시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에 광역의원 3선인 국민의힘 김기환 의원이 합의 추대됐다.

국민의힘 울산시당은 의원총회를 열고, 2년 임기인 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김 의원을 합의 추대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기초의회의 경우 중구의회 의장에 강혜순, 남구의회 의장에 이정훈, 동구의회 의장에 박경옥, 북구의회 의장에 강진희, 울주군의회 의장에 김영철 의원이 각각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울산시의회 의장에 추대된 김기환 의원
울산시의회 의장에 추대된 김기환 의원

(울산=연합뉴스) 국민의힘 울산시당에서 1일 제8대 울산시의회 의장에 합의 추대된 김기환 의원. 2022.7.1 [울산시의회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울산시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에 광역의원 3선인 국민의힘 김기환 의원이 합의 추대됐다.

국민의힘 울산시당은 의원총회를 열고, 2년 임기인 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김 의원을 합의 추대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시의회 22석 중 21석을 차지한 국민의힘에서 의장 후보를 합의 추대함에 따라 김 의원은 사실상 전반기 2년간 의장직을 맡을 것으로 전망한다.

의장 내정자인 김 의원은 조만간 부의장 및 상임위원장 인선을 마무리하고 다음 주 의총을 거친 뒤 등록을 모두 완료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3·4대 울산시의원과 제2대, 제7대 중구의회 구의원 등 16년간 지방의회에 몸담았다.

한편, 기초의회의 경우 중구의회 의장에 강혜순, 남구의회 의장에 이정훈, 동구의회 의장에 박경옥, 북구의회 의장에 강진희, 울주군의회 의장에 김영철 의원이 각각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leeyo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