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파주시 하반기 전기자동차 구매지원…"782대 보급"

송고시간2022-07-01 11:56

beta
세 줄 요약

경기 파주시는 1일부터 하반기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시는 총 782대(승용 및 초소형 631대, 화물 151대)를 보급할 방침이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줌인터넷®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파주시는 1일부터 하반기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7월부터 전기차 충전요금 특례할인제도 종료
7월부터 전기차 충전요금 특례할인제도 종료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28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는 전기차 충전요금 특례할인제도를 예정대로 이달 말 종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전기차 보급확대를 위해 한국전력이 2017년부터 시행한 이 할인 제도가 종료되면 전기차 아이오닉 기준으로 연료비는 kWh(킬로와트시)당 292.9원에서 313.1원으로 오르게 된다. 사진은 29일 서울 강남구 한 빌딩 주차장의 전기차 충전소. 2022.6.29 scape@yna.co.kr

이를 통해 시는 총 782대(승용 및 초소형 631대, 화물 151대)를 보급할 방침이다.

3개월 이상 파주시에 주소를 둔 개인 또는 법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보조금 신청은 환경부 보조금 시스템(ev.or.kr/ps)을 통해 차량 판매·대리점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고 지원 대상자로 확정되면 차량 구매대금과 보조금의 차액을 내면 된다.

신청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차량 출고가 가능해야 하며 차량 출고·등록순으로 지원한다.

예산이 조기 소진될 수도 있는 만큼 차량 구매 시 출고 가능 일정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n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