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판, 누적 이용자수 1억 돌파

송고시간2022-07-01 18:15

beta
세 줄 요약

크래프톤[259960]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출시 1년만에 누적 이용자 수 1억 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열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시즌1은 인도 e스포츠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상금인 2천만 루피(약 3억 3천만원)를 제공해 현지에서 1억7천500만건의 누적 시청 횟수를 달성하는 등 흥행했다.

요약 정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제공 = 연합뉴스&이스트에이드®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

[크래프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크래프톤[259960]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출시 1년만에 누적 이용자 수 1억 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7월 BGMI를 출시하고 인도 이용자들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 별도 e스포츠 생태계를 조성한 바 있다.

BGMI에는 인도 명절 기념 이벤트, 현지 이용자들의 구매 패턴을 고려한 가격 정책 등 인도 시장에 특화된 콘텐츠와 상품이 들어가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첫 BGMI e스포츠 대회가 개막했다. 또 지난달 열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시즌1은 인도 e스포츠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상금인 2천만 루피(약 3억 3천만원)를 제공해 현지에서 1억7천500만건의 누적 시청 횟수를 달성하는 등 흥행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앞으로도 BGMI를 통해 인도 모바일 게임 경험을 한 단계 향상시키는데 노력할 것"이라며 "디지털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투자 기회도 꾸준히 물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juju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