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녹취구성] G20 정상 "코로나19 위협에 연합된 태세로 대응"

2020-03-27 00:0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G20 화상 정상들의 최초 화상회의가 오늘 밤(26일) 열렸습니다.

G20 정상들은 공동성명문을 내고 코로나19 위협에 연합된 태세로 대응해나갈 것임을 확인했는데요.


성명문 내용 잠시 들어보시겠습니다.

[강민석 / 청와대 대변인]


전례 없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의 세계적 대유행은 우리의 상호연계성과 취약성을 강력히 상기시킨다. 바이러스는 국경을 가리지 않는다. 이 세계적 대유행을 퇴치하기 위해서는 연대의 정신에 입각해 투명하고, 강건하며, 조정된, 대규모의, 그리고 과학에 기반한 국제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우리는 이 공동의 위협에 대항하여 연합된 태세로 대응할 것임에 강력한 의지를 표명한다.

우리는 전 세계 사람들이 직면한 비극적인 인명손실과 고통에 깊은 슬픔을 느낀다. 우리는 세계적 대유행과 이와 밀접하게 연관된 보건적, 사회적 그리고 경제적 영향에 절대적 우선순위를 두고 대응할 것이다. 우리는 세계적 대유행에 지속적으로 대응하면서 최전선에 있는 모든 보건 종사자들에게 감사와 지지를 표한다.

G20은 세계적 대유행을 극복하기 위해 현재 자신의 임무 범위에서 노력하고 있는 세계보건기구(WHO),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그룹(WBG), 국제연합(UN)과 여타 국제기구들과 함께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을 약속한다. 우리는 개별적으로 그리고 공동으로 아래와 같이 노력할 것을 결의한다.

생명을 보호한다.

사람들의 일자리와 소득을 지킨다.

신뢰를 복원하고, 금융 안정성을 보존하며, 성장세를 되살리고 더 강하게 회복한다.

무역과 글로벌 공급체인 붕괴를 최소화한다.

지원을 필요로 하는 국가들에 도움을 제공한다.

공중보건과 금융 조치에 공조한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