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핫클릭] 70억뷰…웹툰 '마음의 소리' 14년만에 완결 外

2020-07-01 08:4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이 시각, 누리꾼들에게 주목을 끌고 있는 기사는 뭘까요?

라이브투데이, 핫클릭 첫 소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中 최대 여행사 '코로나 진정 후 방한상품' 판매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한국 관광상품 판매에 나섭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오늘(1일) 중국의 대표 여행기업 씨트립과 공동으로 코로나 사태 진정 뒤 사용할 수 있는 국내 호텔과 관광지 이용권 등 한국 관광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슈퍼보스 라이브쇼'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씨트립이 해외 관광지 상품을 이 라이브쇼에서 방송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중국이 한국 여행상품 판매 제한 등 한한령을 해제하는 게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 中서 '대유행 가능성' 신종 돼지독감 바이러스 발견


중국에서 세계적 대유행 가능성이 있는 돼지독감 바이러스가 새로 발견됐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중국질병통제예방센터 소속 과학자들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논문을 미국국립과학원회보에 발표했습니다.


신종 돼지독감 바이러스는 신종독감인 H1N1계통으로 돼지에 의해 옮겨지나, 사람이 감염될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구진은 신종 돼지독감 바이러스가 세계적 대유행을 유발한 다른 바이러스와 마찬가지로 인간 감염에 필요한 특징들을 지니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70억뷰…웹툰 '마음의 소리' 14년 만에 완결

조석 작가의 '마음의 소리'가 어제(30일) 1,229화를 끝으로 완결됐습니다.


'마음의 소리'는 2006년 9월 연재를 시작한 개그 웹툰으로 서울 은평구에 사는 한 가족의 일상을 코믹하게 그리면서 독자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마음의 소리'는 지난 14년 동안 누적 조회 수 70억건, 누적 댓글 수 1천500만건을 기록했습니다.


또 2007~2009년 대한민국 만화대상 인기상, 2017년에는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