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박원순 서울시장 삼청각 인근서 숨진 채 발견

2020-07-10 05:28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앵커]

휴대전화를 끄고 잠적했던 박원순 서울시장이 오늘 새벽 삼청각 인근 산 속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박 시장이 안타까운 선택을 하게 된 배경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조한대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 경찰관과 구조대원들이 분주하게 움직입니다.

공관을 나와 연락이 끊겼던 박원순 서울시장이 숨진 채 발견된 것은 실종신고가 접수된 지 7시간 만입니다.

서울지방경찰청 관계자는 박 시장의 시신이 서울 삼청각 인근 산속에서 발견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최익수/서울지방경찰청 형사과장> "특별한 타살 혐의점은 없어 보이지만 향후 변사사건 처리 절차에 따라서 심도 깊은 수사가 진행될 예정…"

경찰과 소방은 박시장의 모습이 마지막으로 포착된 이곳 와룡공원 일대부터 수색 작업을 벌였습니다.

경찰은 와룡공원 인근 CCTV 영상을 시작으로 박 시장의 동선을 추적했습니다.

박 시장이 안타까운 선택을 하게 된 배경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일부 보도를 통해 박 시장의 전 비서가 박 시장이 부적절한 행동을 했다며 고소를 했다는 소식이 알려진 상황. 경찰 측은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최익수/서울지방경찰청 형사과장> "고소장이 접수됐고 수사 중에는 있는데 세부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고인의 명예와 유족의 명예를, 사자 명예 부분이 있기 때문에…"

경찰은 박 시장의 동선을 분석하는 한편, 주변인 조사를 이어갈 방침입니다.

연합뉴스TV 조한대입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