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김대호의 경제읽기] 공급대책 후속조치 발표…광명·시흥에 7만 가구

2021-02-24 13:4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정부가 '2·4 주택 공급대책' 발표 후 20일 만에 첫 신규 공공택지를 공개했습니다.

광명 시흥을 포함한 3곳의 택지에 총 10만 여 가구를 공급하겠다는 계획인데요.

구체적인 공급계획부터 향후 일정은 어떠한지 살펴보겠습니다.

<김대호의 경제읽기> 오늘도 김대호 박사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정부가 수도권 집값 안정을 위한 신규 공공택지를 공개했습니다. 먼저 수도권은 신규 택지 후보 중 가장 유력한 곳으로 꼽혔던 광명시흥 지구가 선정됐는데 예상 공급 규모, 어떻게 나왔나요?

<질문 1-1> 정부는 광명시흥을 4기 신도시가 아닌 6번째 3기 신도시로 구분했는데 어떤 이유 때문일까요?

<질문 2> 수도권 외 지역에선 부산 대저와 광주 산정도 신규 택지로 선정됐는데요. 두 지역엔 각각 어느정도 규모의 주택이 공급될 예정인가요?

<질문 3> 광명시흥 지구가 지금까지 나온 3기 신도시 중 가장 큰 규모다 보니 택지가 어떤 모습으로 조성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특히 교통 대책이 관건일 것 같은데 구체적인 방안이 마련됐습니까?

<질문 4> 이번에 공개된 3곳 택지에는 이르면 2025년부터 순차적으로 아파트 분양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국토부는 2022년 상반기까지 지구 지정을 끝내고, 2023년부터는 지구 개발계획을 수립할 계획인데요. 가장 시급한 당면 과제는 무엇일까요?


<질문 5> 현대차의 첫 전기차 전용 플랫폼 적용 차량인 아이오닉5가 공개됐습니다. 아이오닉5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또 이번 아이오닉5에 현대차의 명운이 걸렸다는 평가가 나오는데 설명해주신다면요?

<질문 6> 현대차는 2025년까지 총 12종의 전기차를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전기차 판매 비중을 10%까지 늘리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요. 향후 세계 전기차 시장, 어떻게 전망하시나요? 테슬라가 주도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의 판도가 바뀔 수 있을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