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영상] 우주 헬기 날까?…인류 역사상 화성서 동력 헬기 첫 비행 도전

2021-04-19 16:4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화성 헬기 '인저뉴어티'가 19일(이하 한국시간) 오후 지구 밖 행성에서 최초의 동력 시험비행에 도전합니다.

인저뉴어티는 이날 시험비행에서는 약 3m 높이로 날아올라 30초간 제자리 비행을 하고, 회전 기동을 한 뒤 착륙할 계획인데요.

전문가들은 지구의 1%밖에 안 되는 화성의 낮은 대기 밀도를 고려할 때 헬기의 비행 한계선을 7배나 넘는 약 3만m 상공을 비행하는 것과 비슷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인저뉴어티는 이번 비행에 성공해야 더 높이, 더 멀리 나는 네 차례의 추가 시험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비행은 오후 4시 30분에 이뤄지며 지구에 도착하는 각종 데이터를 통해 약 3시간쯤 뒤에 인류 최초로 지구 밖 다른 행성에서 이뤄진 동력 비행의 성공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인저뉴어티 시험비행 모습은 퍼서비어런스가 두 대의 고성능 카메라로 촬영하게 되는데, 고해상도 이미지는 이날 중으로 수신이 가능하지만 비행 동영상을 수신하는 데는 며칠이 걸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번 시험비행이 우주로 진출하려는 인류에게 118년 전 라이트 형제의 첫 비행에 버금가는 역사적 사건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김건태·이혜림>

<영상 : NASA 공식 유튜브>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