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비즈&] LG전자, GS25 편의점과 실내 로봇 배달 서비스 확대 外

2021-05-04 17:4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전자, GS25 편의점과 실내 로봇 배달 서비스 확대

LG전자는 GS25 편의점을 운영하는 GS리테일과 실내 로봇 배달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타워에 있는 GS25 편의점에서 'LG 클로이 서브봇'이 건물 내 고객들에게 상품을 배송하는 로봇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GS타워 내에서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층간을 오가며 입주 고객들에게 도시락, 샌드위치, 음료 등을 배달합니다.

▶ 타다 가맹택시 서비스 반년만에 1,300대 돌파


쏘카는 자회사 VCNC가 지난해 10월 가맹 택시 서비스 '타다 라이트'를 시작한 이후 6개월 만에 운행차량이 1,300대를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고급택시 서비스 '타다 플러스'와 합하면 타다 서비스 가입 회원은 200만명입니다.


박재욱 VCNC 대표는 "타다 가맹 택시 서비스가 타다 베이직 서비스를 운영할 당시의 차량 운행 대수에 근접했다"고 전했습니다.

▶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개인맞춤형 영양제 서비스


아모레퍼시픽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바이탈뷰티'에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고 판매하는 서비스인 'MY바이탈뷰티'를 시작합니다.


이 서비스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을 기반으로 보충이 필요한 영양소를 고려해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판매하는 방식입니다.

소비자는 여러 종류의 건강기능식품을 각각 구매할 필요 없이 1일 1포 소분된 형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대한항공 체크인 카운터 구현한 옥스포드 블록 출시


대한항공은 이스카이숍에서 A380-800, B787-9 항공기를 모델로 한 모형 항공기와 함께 항공 서비스와 관련된 블록과 어린이용 승무원복 등을 판매합니다.


특히 대한항공 기내와 체크인 카운터를 구현한 옥스포드 블록 등은 높은 품질로 아이들은 물론 부모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는 평가입니다.

▶ 롯데면세점, 지역아동센터에 친환경 미술용품 전달


롯데면세점은 서울과 인천, 부산, 제주 지역의 지역아동센터와 보육원 등 아동 기관 8곳에 총 1,000만원 상당의 미술용품 세트를 기부했습니다.


폐지를 재활용한 캔버스와 물감, 붓, 팔레트 등으로 구성된 이들 용품은 롯데면세점 임직원 150명이 봉사 활동을 통해 제작한 것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